메뉴 건너뛰기

찾아가는 청원아카데미 강좌 개최…조관일 창의경영연구소 대표 초청 ‘생각을 바꾸면 길이 보인다’ 주제 강연

10일(화) 오후 2시 목령종합사회복지관 6층 대회의실

2012-07-10 11:26 | 에이플러스성공자치연구소
  • 조관일 창의경영연구소 대표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10일 -- 찾아가는 청원아카데미 강좌가 오는 10일 오후 2시부터 청원군 오창읍 목령종합사회복지관 6층 대회의실에서 조관일 창의경영연구소 대표를 초청해 ‘생각을 바꾸면 길이 보인다’ 주제의 강연을 개최한다.

조 대표는 이 날 강연을 통해 자신의 살아온 경험을 토대로 생각을 바꾸면 얼마든지 새로운 길이 열릴 수 있다는 것을 사고의 역발상과 전환,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 즐겁게 살아가는 해법을 강의할 예정이다.

농협에서 직장의 첫발을 내디딘 조대표는 이후 강원도 정무부지사를 거쳤으며, 대한석탄공사 대표로 취임한 뒤에는 만년 적자에 허덕이던 대한석탄공사를 흑자 기업으로 전환하면서 CEO로서의 경영능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人(인) 테크’ 이론의 창안자이기도 한 조 대표는 친절서비스 분야에서 국내 제일의 선구자로 꼽히면서 한국HRD 명강사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정대수 청원군청 주민생활과 교육지원담당은 “찾아가는 청원아카데미 강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 최고의 저명인사를 초청해 군민들에게 유익한 강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새로운 긍정마인드를 제시할 조관일 대표의 강연에 군민들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에이플러스성공자치연구소 개요
개인의 성공과 지방자치의 성공이라는 2가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설립한 에이플러스성공자치연구소는 2009년 10월 26일 행정안전부로부터 법인설립 허가 승인을 받았다. 이후 첫 사업으로 전국에서 지방자치를 가장 잘 이끌어가는 단체장 5명을 인터뷰하여 만든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자치단체 CEO'책자를 발간하였으며, 향후 지방자치를 연구하는 월간지도 발간할 예정으로 있다. 연구소는 개인의 성공을 위한 자기계발 과정의 운영과 함께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필요한 각종 학술세미나와 연구용역, 컨설팅을 추진하게 된다. 이밖에도 자치단체 등을 대상으로 대학 운영과 전문교육 등 각종 위탁교육사업의 진행은 물론 이를 위한 자체강사양성사업도 추진하게 된다.

보도자료 출처: 에이플러스성공자치연구소

성공자치연구소
홍보팀
김명희
043-212-8686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