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7-10 11:38
청년창업 성공 100% 꿈꾸는 창업전문가 소우준 팀장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10일 -- “인생에서 제일 잘 나갔던 시기요? 바로 지금”

엠케이(MK)창업에는 은퇴를 앞둔 시니어들과 초보 창업자들을 위해 든든한 성공창업의 길라잡이가 되어 주는 창업 전문가들이 180명이나 있다.

이들 중 자기 분야에서 확고한 프로의식을 가지고 뛰어난 전문가 정신을 발휘해 업계를 선두하고 있는 유능한 창업전문가를 선별해 소개해 보고자 한다.

‘창업몰 경제연구소’가 인정하는 창업 전문가 소우준 팀장. 어릴 적 미국으로 건너가 대학까지 졸업하고 광고회사 촬영 조감독으로 취직했다가 중앙대학교에 입학해 한국에 돌아왔다. 학교에서 마케팅 관련 공부를 하고 창업 전문가 일을 시작한 지는 벌써 6년 째다.

그는 6시가 되면 칼같이 일어나 과일 챙겨먹고 간단한 체조를 한다. 일주일에 2~3번 보는 아이에게는 물질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부족함 없이 제공해주는 진짜 꿈의 아빠다.

"사실 한국에 처음 들어왔을 땐 막막했다. 다시 미국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정말 컸지만 안 돌아가길 정말 잘했다. 나는 지금이 가장 행복하다.”

외국에서 대학교까지 학교를 다닌 그에게 한글 독해력과 대인관계에 필요한 사회서비스적인 마인드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창업 전문가 일이 결코 쉽지는 않았을 것이다.

전공은 방송 촬영 쪽이었지만 미래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반 년간 고민했다. 그렇게 찾은 일이 바로 창업 전문가 일이다. 창업전문가가 되기로 하고 보니 한 시가 급해졌다. 회사 복지나 조건은 전혀 상관이 없었다. 면접 시에는 CF명대사처럼 “꼭 하고 싶습니다”고 외쳤다.

현재는 가장 재미있는 일이 출근하는 일이란다. 창업자 개개인에 따라 전략을 세우는 일이 즐겁고, 창의적인 일이라 일반 직장인들보다 자부심도 강하다.

처음 일을 시작했을 때는 밤낮이고 주말이고 그저 일에 대한 생각뿐이었지만 즐거웠다. 이제는 점점 여유가 생겨 주말에는 자동차 드라이빙이나 스노보드, 등산을 즐기면서도 누구보다 확실한 창업을 돕는 전문가가 되어 있다.

지금 이 상태로 모든 것이 완벽해 보이는 소우준 팀장. 믿기 힘들지만 그는 아직도 꿈을 꾸고 있다. 앞으로 후배 양성도 해야 하고, 내 사업을 위한 기획도 해야 하는 등 할 일도 많지만 청년 창업자들이 100% 성공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조력자가 되는 것이 현재 소우준 팀장의 꿈이다.

그리고 향후 10년 이상 창업전문가로서 일을 하면서 노후 대책을 완벽하게 세워 놓고, 그 이후에는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는 CEO가 되어 있을 예정이다.
  • 언론 연락처
  • MK창업
    언론홍보팀
    이열 과장
    02-517-7755
    Email 보내기
MK BUSINESS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MK창업
언론홍보팀
이열 과장
02-517-7755
Email 보내기

창업전문가 소우준 팀장 (사진제공: MK BUSINESS)
창업전문가 소우준 팀장
(사진제공: MK BUSINESS)
300x200
480x320
1664x1109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중소기업/창업  인물동정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