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명성기구 Logo
2012-07-11 13:21
한국투명성기구, 이상득 전 의원 구속수감에 대한 논평
  • - 공수처 설치와 지속적인 반부패 교육이 대안이다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11일 -- 지난밤 우리는 또다시 부패한 한 정치원로의 씁쓸한 뒷모습을 보았다.

6선의 국회의원, 전직 국회부의장이라는 꼬리표가 붙는 이상득 전 의원이 저축은행으로부터 거액의 뇌물을 수수하였다는 것이다. 심지어 거액을 수수하면서 공기업을 인수할 수 있게 도와달라거나 투자 할 수 있게 해달라는 부탁을 받았다고 한다.

그러나 국민들이 더욱 분노하는 것은 그가 바로 현직 대통령의 친형이라는 점이다. 이미 오래전부터 우리는 그를 ‘상왕(上王)’이니 ‘만사형통(萬事兄通)’이니 하여 최고권력자와 버금가는 혹은 그이상의 언행을 보여 왔음을 익히 알고 있다.

우리는 이번 기회에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와 같은 사회지도층의 부패를 해소할 수 있는 사회적 시스템의 구축이 반드시 논의되고 갖추어져야 한다고 본다. 나아가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반부패 의식과 윤리, 책임의식의 확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본다.

사회지도층의 부패는 그들만의 문제가 아니라 국민의 삶을 피폐하게 만드는 요인이 된다. 최근 OECD에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우리나라 국민의 행복지수가 OECD국가 34개 국가중에서 32위라고 한다. 국민들은 부패한 정치인과 비리에 둔감한 사회분위기로 행복함을 느끼기는커녕 불행하다고 느끼는 것이다. 우리는 행복하게 살고 싶다.

2012년 7월 11일
(사)한국투명성기구
  • 언론 연락처
  • 한국투명성기구
    사무총장 김성수
    02-717-6211
    Email 보내기
한국투명성기구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투명성기구
사무총장 김성수
02-717-6211
Email 보내기
http://ti.or.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비영리  선언/의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