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영화진흥위원회 및 영상물등급위원회 비상임 위원 임명

2012-07-12 16:00 | 문화체육관광부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12일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는 2012년 7월 12일 영화진흥위원회 위원에 영화 촬영 감독이자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인 김형구 씨와 청강문화산업대 애니메이션과 교수인 이경학 씨를, 영상물등급위원회 위원에 이화여대 문헌정보학과 교수인 정동열 씨를 각각 임명하였다. 신임위원들은 비상임이며, 임기는 2년이다.

영화진흥위원회 김형구 신임위원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영화촬영 감독으로서 주요 작품으로는 ‘살인의 추억’, ‘괴물’ 등이 있으며, 임명 이후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영화진흥정책의 현장성을 높이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애니메이션 전문가인 이경학 신임위원도 현장 애니메이션업계와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최근 활발히 제작이 진행되고 있는 극장용 애니메이션에 대한 진흥정책 개발 및 실효성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영상물등급위원회 정동열 신임위원은 도서관 정보화와 관련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영상물등급위원회의 부산 이전에 따른 영화업계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온라인등급분류시스템 구축사업에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현재 영화진흥위원회 비상임 위원으로 활동 중인 고정민 위원(홍익대 교수)은 연임되어 향후 1년간 더, 위원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술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웹사이트: http://www.mct.go.kr

문화체육관광부
영상콘텐츠산업과
이용신 사무관
02-3704-9677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