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한빛미디어, ‘시스템 장애는 왜 두 번 일어났을까’ 출간

일본 3위 은행, 미즈호은행의 대규모 장애에서 배우는 시스템 관리 방법

2012-07-12 17:38
한빛미디어 제공
  • 시스템 장애는 왜 두 번 일어났을까?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12일 -- 동일본 대지진이 발생한 날로부터 3일이 지난 2011년 3월 14일, 미즈호은행은 시스템 장애를 일으켰다. 2002년에 이어 2번째 장애였다. 대규모의 시스템 장애가 왜 두 번이나 일어나게 됐을까?

일단 사고가 터지면 보통은 시스템 장애의 원인을 시스템 담당자에게로 돌린다. 하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경영진의 IT 경시와 IT에 대한 이해부족에 있다.

이 책은 두 번의 시스템 장애를 일으킨 미즈호은행의 시스템 장애 사건을 낱낱이 파헤치고 이와 같은 일을 반복하지 않기 위해 시스템 관리 방법과 경영 방식을 풀어내고 있다. 전문 용어가 적고 사례 위주로 작성되어 꼭 IT 관계자가 아니더라도 경영자, CIO, 관리 부서, 시스템 부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읽어볼 만한 책이다.

나날이 블랙박스화 되는 시스템, 프로젝트의 노후화 및 비대화, 경영진의 판단 오류 등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교훈을 얻고 싶다면 이 책에 주목해 보자.

시스템 장애는 왜 두 번 일어났을까? / ‘닛케이 컴퓨터’ 편집부 지음 / 이영희 역 / 16,000원

한빛미디어 개요
한빛미디어(주)는 지난 16년 동안 국내 컴퓨터/정보통신 분야의 성장과 더불어 IT 전문가들의 풍부한 실무경험과 현장 노하우를 책으로 출간하면서 해당 분야의 IT 개발자들과 함께 발전해 왔다. 또한 미국 오라일리사의 한국 비즈니스 파트너로 원서 수입과 번역을 통해 앞서가는 IT 전문가들과 프로그래머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왔다. 현재 IT 전문 서적에서 나아가 일반인을 위한 컴퓨터활용/OA 서적, 그래픽 서적, 그리고 IT관련 자격증 서적까지 누구나 쉽게 배우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서를 출판하고 있다.

한빛미디어
마케팅팀
정민하
02-2128-8748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