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부산시, 시내버스 안전관리 지도점검 결과 발표

출처: 부산광역시청
2012-07-13 08:31

부산--(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13일 -- 부산시는 시내버스 안전관리 지도점검을 통해 버스 뒷 출입문 압력감지센서 미작동 및 설비기준에 적합하지 아니한 자동차를 이용 운행, 재생타이어 마모한계 초과 등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및 자동차관리법을 위반한 66건을 적발하고 과징금 및 과태료부과 등 행정처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내버스 안전관리 합동지도점검은 지난 6월 11일부터 7월 6일까지 부산시와 교통안전공단, 관할 구·군 합동으로 33개 업체 2,511대 전체를 대상으로 추진되었다.

이번 점검내용은 시내버스 운송사업체 및 차고지를 현장방문하여 운송사업자 및 운수종사자 준수사항과 차량 정비·점검, 자동차안전관리 기준 및 청결상태 등을 확인했다. 특히, 여름철을 맞아 폭염으로 인한 CNG 버스의 타이어 파열 및 화재발생 위험 등에 대한 중점적인 점검이 이루어졌다.

※ CNG : 압축천연가스(Compressed Natural Gas)

이번 점검을 통해 △출입문 압력감지센서 미작동 운행 및 설비기준 부적합(4건) △재생타이어의 마모한계 초과 등 자동차안전기준 위반(46건) △좌석시트 불량 등 운송사업자 준수사항 위반(15건) △자동차 등록번호판 미봉인(1건) 등이 지적되었다.

시는 이번에 적발된 업체에 대해서는 규정에 따라 과징금 및 과태료 등의 행정처분을 실시할 계획이며, 부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업용 자동차의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부산광역시청 개요
부산광역시청은 3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서병수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좋은 일자리 창출 · 좋은 기업유치, 가덕도 신공항 유치 · 서부산글로벌시티 조성,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시스템, 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균형발전, 시민의 상상력으로 부산 재창조, 여성과 사회적 약자를 우선하는 복지도시, 일상에 편리함을 제공하는 생활도시, 자연과 어우러지는 건강도시, 시민의 삶속에 골고루 스며드는 문화도시를 9대 전략 프로그램으로 삼고 있다.

언론 연락처

부산시
교통관리과
나재철
051-888-343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부산시
교통관리과
나재철
051-888-3434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