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울산소방본부-부산지방고용노동청, 업무협약 체결

울산석유화학단지 화재예방 위해 상호 협력키로

2012-07-13 09:49
울산광역시청 제공

울산--(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13일 -- 울산시 소방본부(본부장 김영중)는 울산석유화학단지의 화재·폭발 및 위험물질 누출사고 예방을 위해 부산지방고용노동청과 상호 협력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소방본부는 7월 13일 오후 2시 소방본부장실에서 부산지방고용노동청(청장 박화진)과 이 같은 내용으로 업무 협력 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서에서 양 기관은 울산석유화학단지 내 화재·폭발, 위험물질 누출 등 사고 발생시 상호 연락 및 사고사업장 관련 각 기관 보유 정보를 공유하고 화학사고에 따른 사고 수습, 원인조사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 화학사고 예방을 위한 유해·위험설비 실태조사 등을 공동으로 실시하고 양 기관이 실시하는 화학사고 예방 관련 캠페인 등에 적극 협력한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이번 부산지방고용노동청과의 협약을 통해 국가산업단지 내 중대산업재해 발생시 고용노동청의 정보를 공유하고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TF팀 구성 등 국가산업단지내 화재·폭발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며 “재난 없는 안전한 울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울산시 소방본부
최유진
052-229-456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