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7-13 09:52
인천시, 죽산 조봉암 선생 제53주기 추모 강연회 개최
인천--(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13일 -- 죽산 조봉암 선생 제53주기 추모강연회가 기념사업중앙회(회장:김용기) 주관으로 지난 13일 서울 YMCA에서 개최되었다.

헌정 사상 첫 ‘사법살인’ 희생자로 억울하게 유명을 달리한지 52년째 되는 작년 1월 대법원 전원합의 무죄판결 이후 두 번째 해가 되는 올해는 추모제에 앞서 추모강연회를 개최하였다.

죽산의 유족과 기념사업회 관계자, 송영길 인천시장, 이성만 인천시 의회 의장, 지용택 새얼문화재단 이사장을 비롯 각계 인사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죽산 선생의 ‘복지국가 건설’이라는 기본적 사상을 연세대 박명림, 건국대 최배근 교수가 정치·경제분야를 통해 ‘죽산 조봉암과 21세기 한국의 앞날’이라는 주제로 ‘共和의 哲學, 中庸의 實踐’, ‘조봉암과 2013년 體制’를 강연하였다.

강연에 앞서, 기념사업회 김용기 회장은 “죽산 선생의 정치 이상과 철학이 위기속에서 방황하는 인류사회와 한국사회가 나아갈 길에 빛이 되고 있고, 선생의 뜻을 넓고 깊게 알리고 실천하기 위해 7월을 추모의 달로 정한다”고 하였다.

송영길 인천시장은 “지금이야 말로 대승적 차원에서 죽산 선생의 민족과 국민을 진심으로 위하는 정신이 필요하다”고 하며, 앞으로도 죽산 선생의 추모제 및 기념사업 추진을 위해 인천시 뿐 아니라 전국민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인천시 관계자는 “7월 31일 제53주기 추모제 및 10월경 선생의 업적을 재조명하는 심포지엄이 개최 될 예정이고, 거주지 보존사업 및 강화도 생가 복원, 추모공원 조성 등 죽산 선생의 정신과 뜻을 기리고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인천광역시청
    문화재과
    문화재정책팀
    윤태웅
    032-440-4475
인천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문화재과
문화재정책팀
윤태웅
032-440-4475
http://www.incheon.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행사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