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충북도, 2012년도 일류벤처기업 4개 업체 선정

기술력과 건실도 등 평가, 금리 우대 등 각종 지원

2012-07-13 09:59
충청북도청 제공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13일 -- 충청북도는 기술혁신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기술성 및 경영성과가 우수하고 지역경제를 선도하고 있는 유망 벤처기업을 ‘12년도 일류벤처기업으로 선정한다고 밝혔다.

올해 일류벤처기업은 4개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며, 도는 이를 통해 벤처기업인의 자긍심 고취와 신기술개발 동기부여로 기업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의한 도내 벤처기업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7월 16일부터 8월 14일까지로 시·군 경제관련 부서에 신청하면 된다.

심사기준은 기술력, 기업의 건실도, 지역경제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하게 되며, 선정된 일류벤처기업에 대해서는 ‘벤처·지식산업지원자금’ 신청 시 금리우대(3%→2%)와 지식재산권 등록지원, 전시회 참가지원 및 각종 판로 지원 등을 하게 된다.

도는 앞으로도 기술과 경영혁신을 통해 미래 성장의 동력이 될 우수 벤처기업을 적극 발굴하여 일류벤처기업으로 지정하고, 지정업체가 글로벌 우량기업으로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6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6월부터 이시종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찾아가는 평생복지, 살맛나는 서민경제, 참여하는 열린도정, 농촌도시 균형발전, 창의적인 문화예술을 통해 생명과 태양의 땅 충북을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만들자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실명제를 도입해, 주요정책의 결정 및 집행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충청북도청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충청북도
미래산업과
신성장동력팀장 신철호
043-220-3441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