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Logo
2012-07-13 10:13
제11차 한-러시아 영사국장회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13일 -- 제11차 한-러시아 영사국장회의가 2012.7.12(목) 모스크바에서 안영집 재외동포영사국장과 카를로프(Andrei KARLOV) 러시아 외교부 영사국장 간에 개최되어, 양국 국민 간 교류 확대 및 체류국민 보호문제 등 양국간 주요 영사현안에 관해 협의하였다.

한-러 양측은 양국간 단기방문사증 발급 간소화협정(2010.1월 발효), 한시적 근로활동에 관한 협정 및 항공기 승무원 사증면제 협정(2012.1월 각각 발효) 등 영사 관련 주요 협정의 이행 점검을 통해 이들 협정이 원만히 이행되고 있으며 바람직한 양국관계 발전의 토대가 되고 있다고 평가하였다.

특히, 양측은 앞으로도 상호 인적 교류의 확대를 위한 제도적 기반 확충 노력을 계속해 나가기로 하였으며 이러한 측면에서 한-러간 일반여권소지자에 대한 사증면제협정 체결 문제에 대해서도 검토해 나가기로 하였다.

우리측은 △속초-자루비노-훈춘 항로운항 재개를 위한 통과비자 발급, △조업중 중도 귀국선원의 러시아 항구 입항시 비자 면제, △러시아 행정법 위반자에 대한 초청장 발급제한 조치 완화, △30일 이내 러시아 체류자의 거주등록 면제 등 러시아 진출 우리 기업 및 국민들의 체류 관련 애로사항이 해소될 수 있도록 러시아측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요청하였다.
  • 언론 연락처
  • 외교통상부
    재외동포영사국
    영사서비스과
    02-2100-7565
외교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외교통상부
재외동포영사국
영사서비스과
02-2100-7565
http://www.mofa.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외교/통일  정부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