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7-13 10:44
전주시, 한스타일하는 가족학교 만들기 ‘대청마루 가족오락관’ 진행
전주--(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13일 -- 14일(토) 전주시·전주시평생학습센터(센터장: 김수현)가 주관하는 ‘대청마루 가족오락관’이 전통문화연수원 및 한옥마을 일대에서 진행되었다. ‘한스타일하는 가족학교 만들기’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이번에는 18가족 약 60여 명이 참여하였다. 참가자들은 가장 한국적인 아름다움이 잘 살아있는 전통문화연수원에서 한옥의 정취를 느끼며 전통을 새로운 시각으로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한옥의 과학성과 조형미를 다양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배우고, 한옥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이야기를 기반으로 내가 살고 싶은 한옥을 전통문화연수원의 이곳저곳을 활보하며 오색빛깔의 색한지를 활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활동은 매우 이채로웠다.

천연염색체험(가족티 만들기)을 통해 ‘한국의 색’을 직접 체험하고, 한스타일 분야의 자료 등을 통해 전통과 우리 지역의 특징을 이해하는 과정도 운영되었다.

유생복 체험, 전통예절 체험 및 전주 선비의 발자취를 찾아보는 선비길 문화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전통이 주는 멋스러움을 경험하였다.

지난 6월 25일부터 참가자 모집 안내가 나간 당일 많은 관심 속에서 18가족 60여 명의 가족이 참가신청을 마쳤고 이후에도 많은 관심과 문의가 이뤄지면서 주말 가족프로그램에 대한 시민의 욕구를 확인할 수 있었다. 7월 14일 첫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9월과 10월 중의 토요일에 2차례 정도 더 운영할 예정이다.

전주시는 “‘한스타일하는 가족학교만들기’ 프로그램과 같이 가족이 함께 하며 주 5일제를 채우는데 기여할 수 있는 시민 밀착형, 체감형 문화프로그램 개발하여 문화로 행복한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전주시청
    전통문화과
    전통문화지원담당 오숙영
    063-281-2545
전주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전주시청
전통문화과
전통문화지원담당 오숙영
063-281-2545
http://www.jeonju.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행사  전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