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청주시, 2/4분기 공무원 우수제안 선정

동상 1, 장려 4, 노력 1건 등 6건 채택

2012-07-17 09:31 | 청주시청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17일 -- 청주시가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 시책에 반영하기 위하여 모집한 2/4분기 공무원·시민제안에 대한 심사를 벌여 공무원 우수제안자 6명을 선정했다.

심사결과 동상 1건, 장려 4건, 노력 1건 등 모두 6건이 공무원제안에 채택됐으며, 시민제안은 지난 5월 14일부터 6월 8일까지 ‘문화예술행사의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와 공동으로 시민 제안을 접수하여 심사한 결과 본선에 오른 제안이 없어 당선작을 내지 못했다.

동상은 주민복지과 박은향씨의 ‘목련공원 화장장 전기 기본용량 감축시공으로 예산절감’으로 전기수변전 설비인 변압기 용량을 1,750KVA 에서 1,000KVA로 감축하여 한국전력 기본요금 최대전력을 524KW에서 419KW 로 변경하면 전기요금을 년 9백여만원을 절약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장려상에 채택된 흥덕구 경제교통과 방윤숙 씨의 ‘버스승강장 승객 알리미 시스템설치’는 차후 설치된다면 시외지역 시내버스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교통행정과 홍영기씨의 ‘횡단보도 LED 조명등 설치 및 자동조명시스템 구축’ 또한 시민에게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흥덕보건소 윤혜정씨의 ‘청주시 공무원 헌혈증서 뱅크 운영’ 및 상당구 용암1동 주민센터 권미정씨의 ‘헌혈증서 연계센터 운영’은 수술 등으로 혈액이 모자라는 환자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보여진다.

노력상는 우암산 둘레길에 숲속의 작은도서관을 설치하자는 공원녹지과 김영이씨가 차지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정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보다 더 수준있고 창의적인 제안이 나올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청주시청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청주시청
자치행정과
주민지원담당 이상숙
043- 200-2201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