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Logo
2012-07-18 08:20
성폭력 피해 당하고도 지원 받지 못하는 청각장애인 위한 수화통역사 현장 배치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18일 -- 여성가족부(장관 김금래)와 전국성폭력상담소협의회, 전국성폭력피해자보호시설협의회는 청각장애인 성폭력 피해자 지원을 위해 ‘청각 장애인 성폭력 피해자 지원 전문수화통역사 교육’을 7월 18일부터 19일(1박2일)간 서울여성플라자(동작구 대방동)에서 실시한다.

동 교육은 공동협력사업 ‘장애인성폭력피해자 심리 치료 및 수화통역지원사업(비우기와 채우기)’ 일환으로, 이번에 양성되는 전문 수화통역사들은 해바라기아동센터·원스톱지원센터·성폭력상담소 등에 배치된다.

이들은 상담에서부터 무료 법률 구조 등 성폭력 피해자 지원 전 과정에 개입하게 되며, 성폭력 피해를 당하고도 의사 소통 어려움으로 피해 지원 사각 지대에 놓이기 쉬운 청각 장애인들에게 희소식이다.

또한 전국성폭력상담소협의회, 전국성폭력피해자보호시설협의회는 (사)한국농아인협회와 MOU를 체결하여 청각장애인 성폭력 발생시 수화통역사 현장 활동·배치 등 권익 신장을 위한 기반을 다지게 된다.

이번에 양성·배치될 수화통역사는 총 51명으로, (사)한국농아인협회에서 추천한 42명과 경찰청으로부터 성폭력 사건 수화 통역을 위촉받은 9명이 선정되었다.

이들은 청각장애인에 대한 이해도 제고, 장애인 성폭력 특성과 지원체계, 성폭력피해자 지원을 위한 수화통역사의 자세, 장애인 인권 보호, 성폭력 피해자 법률 지원 체계 등 전문 교육을 받게 된다.

여성가족부는 여성폭력 피해 장애인을 지원하기 위하여 ‘청각장애인을 위한 여성폭력(성폭력, 성희롱, 가정폭력 등) 예방교육 실시’, ‘장애 유형별 성폭력 피해자 지원 매뉴얼 개발’ 등 성폭력 피해자 지원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여성가족부
    여성정책과
    박재은 주무관
    02-2075-4637
여성가족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여성가족부
여성정책과
박재은 주무관
02-2075-4637
http://www.mogef.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사회  장애인  정책/정부  정부  정책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