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7-18 11:02
부천시, ‘2012년 도서관 청소년 자원봉사 발대식’ 개최
부천--(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18일 -- 부천시 2012년 도서관 청소년 자원봉사 발대식이 오는 31일 오후 7시 시청 어울마당에서 열린 예정이다.

2012년 도서관 다문화 청소년 자원봉사자들

이날 발대식에는 400여명의 청소년과 200여명의 부모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세상을 열고 꿈을 나누는 도서관 자원봉사단’이라는 기치 아래 ‘청소년 비보이 단원’들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자원봉사자 선서문 낭독, 내빈 축사, 이범의 교육특강, 자원봉사자 기본교육, 도서관 실무 교육이 이뤄진다.

도서관 청소년 자원봉사자 발대식은 그 동안 형식적으로 이뤄지던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의 자발성과 자긍심을 높이고, 22종류의 도서관 일거리 개발을 통해 도서관 자원봉사자들의 참여영역을 확대하고자 하는 첫 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발대식에 참석하여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이수한 자원봉사자들은 자원봉사시간 3시간 인정과 시장명의 자원봉사단원 증서 제공, 8월 한 달 동안 시립도서관 8개소에서 자율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발대식에 참석하지 않은 청소년들은 시립도서관에서의 자원봉사 활동 자격이 제한된다.

이날 발대식은 그동안 지속적으로 요구되었던 두 가지 ‘중학생들에게 도서관 자원봉사 활동의 길을 열어 줄 것과 자녀교육의 달인 이범의 교육특강 유치’를 동시에 충족시켜준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이범 서울교육청 정책보좌관

이범은 메가스터디 창립멤버로서 ‘학원가의 서태지’ ‘18억을 포기한 괴짜 스타강사’ ‘서울교육 정책의 핵심 브레인’이라는 화려한 수식어를 달고 다니는 현 서울특별시 교육청 정책보좌관이다. 특강주제는 “미래가 요구하는 것, 그러나 우리 교육이 주지 못하는 것”으로 심상치 않다.

이범의 특강은 사교육 부담을 줄이면서 우리아이가 미래형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는 부모에게 도움을 주고 입학사정관제, 대입전형 등 실질적인 대입정보과 아울러 대학생들의 고민도 함께 질의 응답 형식으로 진행되어 한여름 밤에 열기를 더할 것으로 예측된다.

발대식에 참석을 원하는 청소년과 시민 여러분은 1365자원봉사포털(http://www.1365.go.kr)을 통해 신청하고 특강 수강만 원하는 부모님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된다. 조기 마감이 예상되고 좌석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신청 후 불참 시에는 반드시 ‘취소’ 처리가 요구된다.

발대식을 주관하는 부천시교육정보센터는 도서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실제적인 인센티브와 다양한 일감개발, 재능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도서관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했다.
  • 언론 연락처
  • 부천시청
    도서관운영과
    이재희
    032-625-4600
부천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부천시청
도서관운영과
이재희
032-625-4600
http://www.bucheon.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청소년/입시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행사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