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출판문화산업진흥원 신임원장에 이재호 씨 임명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2012-07-18 11:31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18일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는 오는 7월 27일 출범하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초대 원장에 동아일보 출판국장 겸 출판편집인으로 활동 해 온 이재호씨를 임명하였다. 임기는 3년이다.

진흥원 초대 원장으로 임명된 이재호씨는 동아일보 기자 출신으로 2009년부터 동아일보 출판국 출판편집인으로 재직하고 있다. 임명절차는 공모 및 원장추천위원회의 심사를 거쳤다.

또한, 신임원장과 함께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업무를 이끌 비상임이사로 대한출판문화협회 이형규 부회장 등 출판 및 관련업계 전문가 7인을 임명하였다. 임기는 2년이다. 비상임이사는 출판, 유통, 저작권, 법률 분야 전문가로 구성되었다. 한편, 임기 2년의 감사에는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장을 지낸 한응수씨를 임명하였다.

진흥원장 및 비상임이사에 대한 임명장 수여는 오는 7.20(금)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술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언론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출판인쇄산업과
정태구 사무관
02-3704-963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출판인쇄산업과
정태구 사무관
02-3704-9632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