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방통위, 방송문화진흥회·KBS 이사 후보자 중 신원조회 대상자 선정

2012-07-18 14:11
방송통신위원회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18일 --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계철)는 7월 18일(수) 제40차 회의를 개최하여, 방송문화진흥회(이하 ‘방문진’이라 함) 이사 지원자 54명 중 44명과, 한국방송공사(이하 ‘KBS’라 함) 이사 지원자 97명 중 56명을 결격사유 확인을 위한 신원조회 대상자로 정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법 제48조 및 방송문화진흥회법 제8조의 결격사유 여부를 관할 경찰관서와 지방자치단체에 확인할 계획이다.

아울러, 방문진 임원 임명과 KBS 이사 추천은 결격사유 확인 등을 거쳐 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함께 의결하기로 정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방송통신위원회
웹사이트: http://www.kcc.go.kr

방송통신위원회
규제개혁법무담당관실
02-750-1651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