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7-18 14:30
경북도, 자연유산 영상홍보물 제작사업 도내 4개소 선정
대구--(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18일 -- 경상북도(도지사 김관용)는 문화재청에서 추진하는 자연유산 홍보영상물 제작사업 공모에 4개소 4억원이 선정되었다고 통보받았다. 이번 사업은 문화재청(청장 김찬)에서 총 사업비 20억원으로 전국에 소재하는 천연기념물(422개소), 명승(85개소) 507개소를 대상으로 자연유산의 역사·문화·경관적 가치를 영상으로 제작하여 홍보 및 청소년 교육용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추진하는 하는 사업이다.

경상북도는 이 사업을 위하여 시군 및 지역방송국과 연계하여 계획을 수립하여 7개사업을 신청하였으며, 이중 사업계획이 우수한 도내 4건에 대하여서 총 4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였다. 선정된 사업은 “사람과 봄, 여름, 가을, 겨울(성주 성밖숲 중심)”, “신비의 섬, 울릉도”, “백두대간이 품은 울진”, “청송의 자연문화유산” 이다.

이 사업은 자연유산의 학술적, 역사적, 문화적, 경관적 가치를 영상기록으로 남기고, 육상, 수중, 항공 등 방법으로 자연유산의 다양한 모습을 담는다. 기본적으로 제작기간은 사계절이 포함되는 1년으로 추진한다.

이 사업을 통하여 자연유산 보존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늘어나는 가족단위 생태체험 관광, 자기개발형 관광에 따라 자연유산에 대한 지적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작업이다. 이를 위하여 국민들이 이해하기 쉽게 제작하여 전국 방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경상북도 이성규 문화재과장은 “앞으로 시군과 함께 자연유산 홍보 영상물 제작이 필요한 지역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보다 많은 국비가 지원 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계획이다”며 “아울러, 이를 활용한 문화요소를 스토리텔링 소재 및 교육자료로 적극 활용하고 다양한 문화컨텐츠를 개발하여 국민들이 우리 지역 자연유산을 알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경상북도청
    문화관광체육국
    문화재과
    김준호
    053-950-2742
경상북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경상북도청
문화관광체육국
문화재과
김준호
053-950-2742
http://www.gyeongbuk.go.kr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