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경기도, 소프라노 오은경 교수 초청 ‘미래전략 포럼’ 개최

‘오페라 알고 보면 감동 열배’ 주제, 지역주민도 누구나 참석 가능

출처: 경기도청
2012-07-18 14:59

수원--(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18일 -- 한국을 대표하는 소프라노 가운데 한 사람인 세종대학교 오은경 교수가 오페라를 재밌게 보는 법을 알려주기 위해 경기도를 방문한다.

경기도는 오는 20일 경기도청 제1회의실에서 ‘오페라 알고 보면 감동 열배’를 주제로 오은경 교수가 오페라에 대한 쉽고 재밌는 얘기와 아름다운 노래를 들려주는 시간을 펼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 비전담당관실이 매월 개최하는 경기 미래전략 포럼의 19번째 행사로, 미래전략 포럼은 인문·사회·경제·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미래전략을 논의하고 토론을 통해 공무원의 지식과 견문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경기도는 오은경 교수의 강연을 맞아 공무원만 참여할 수 있었던 미래전략 포럼을 개방해 참가를 원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함께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오 교수는 지난해 서울시오페라단이 막을 올린‘라트라비아타’의 ‘비올레타’ 역을 맡아 최고의 오페라 가수라는 찬사를 받을 만큼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음악가”라며 “앞으로도 주제에 따라 도민이 함께 토론하고 공감할 수 있는 방향으로 포럼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기도청 개요
경기도청은 1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남경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남경필 도시자는 현잔 중심 생명안정망 구축, 일자리 70만개 생성, 녹슨 상수도 배과교체 및 재난 위험시설 철거 및 개축 등 지원, 신개념 슈퍼맨 펀드, 바로 타고 앉아가는 굿모닝버스, 따뜻하고 복된 마을공동체 설립, 경기은행 설립, 빅데이터 무료 제공, 공교육 강화,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 등을 10대 핵심 공약으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언론 연락처

경기도청
비전담당관
비전담당
031-8008-260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경기도청
비전담당관
비전담당
031-8008-2603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