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청주시, 2012 여수세계박람회 ‘청주문화의 날’ 호평

청주시립국악단 ‘아름다운 비상(飛上)’을 주제로 공연

2012-07-18 16:19
청주시청 제공
  • 청주시(한범덕 시장)는 18일 오후 2시 여수세계박람회 기간 중 천막극장에서 개최된 ‘청주문화의 날’ 행사에 참여해 국악과 관현악의 아름다운 선율로 박람회를 찾는 관객들에게 참여와 감동의 장을 선사했다.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18일 -- 청주시(한범덕 시장)는 18일 오후 2시 여수세계박람회 기간 중 천막극장에서 개최된 ‘청주문화의 날’ 행사에 참여해 국악과 관현악의 아름다운 선율로 박람회를 찾는 관객들에게 참여와 감동의 장을 선사했다.

청주시립국악단 한진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펼쳐지는 이번 공연은 세련된 편곡이 돋보이는 국악관현악 ‘K-NEW’를 시작으로 대중들에게 익숙한 ‘진도아리랑’과 영화음악 ‘산체스의 아이들’을 국악으로 편곡한 태평소의 신명난 연주를 펼쳤으며 성균관스캔들, 뿌리 깊은나무 등 드라마 작곡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김의석 작곡가의 The Wind from C를 작곡가가 직접 협연을 하기도 했다.

또한 드라마 대장금 주제곡으로 유명한 가수 이안의 ‘미인도’와 ‘아리요’를 열창으로 마무리하여 객석을 가득 메운 관객들과 소통하며 순식간에 하나가 되는 한마당 화합의 장으로 대미를 장식했다.

한편 지자체 홍보관인 충북관을 찾은 한범덕 시장과 시의회 최충진 복지환경위원장, 김기동 의원, 육미선 의원은 직지금속활자 제작과정, 인쇄시연, 홍보패널 등 직지 전시 박람회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직지의 우수성과 오는 9월에 개최되는 직지축제를 적극 홍보하기도 했다.

이날 관객 중에는 “연주를 듣는 내내 흐르는 선율에 마음과 몸이 움직이는 것 같아 정말 아름다운 비상을 하는 느낌이었다”며 공연에 대한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청주시 문화예술체육회관
문예운영과
043-200-442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