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여성가족부 김태석 차관, 부산·울산·경남 청소년참여위원 연합 워크숍 참석

2012-07-20 08:29
여성가족부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20일 -- 김태석 여성가족부 차관은 7월 22일(일) 오전 11시 30분 통영청소년수련관(경남 통영 소재)에서 열리는 부산·울산·경남 청소년참여위원회 연합 워크숍에 참석한다.

김 차관은 청소년과 대화 시간을 갖고 청소년 폭력·인터넷 게임 중독 등 청소년정책 현안에 대한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다.

※ 청소년참여위원회 : 청소년기본법에 근거, 청소년정책·형성·집행과정에 청소년의 주체적 참여를 제도화, 청소년 친화적 정책을 추진하기 위하여 시도, 시군구에 설치(’12현재 전국 185개소)

이번 연합 워크숍을 통해 지역을 넘어선 청소년 참여위원간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지역교류 시간을 갖고, 타 시도 우수 청소년 참여 활동 사례를 벤치마킹 하도록 바람직한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부산·울산·경남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60명이 지역별 청소년참여위원회의 활동 성과 발표, 청소년 폭력 등 청소년 정책 현안 토론, 제8회 청소년 특별회의 정책의제(자유로운 주말, 스스로 만들어 가는 청소년활동)에 따른 정책과제 발굴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김 차관은 이날 적극적으로 청소년 정책을 추진하는 지방자치단체를 격려하고, 지난 6월 청소년 정책 UN 공공행정상 수상을 계기로 청소년분야 ‘제2의 도약’을 위하여, 앞으로도 청소년과 지도자 등 현장 관계자의 변함없는 애정과 참여를 부탁한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과
조선하 전문위원
02-2075-862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