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강원도, 친환경농산물 포장재 지원사업 확대 추진

2012-07-20 10:04 | 강원도청

춘천--(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20일 -- 강원도는 친환경인증 농산물의 상품성 향상과 일반농산물과의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친환경인증 농산물 포장재 사업을 대폭 확대하여 추진한다.

지원내용은 친환경농산물 인증(무농약이상) 품목중 표준 규격 출하 농산물에 대하여 총 4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표준규격 포장재(골판지상자, PP대 등)등 당초 25만매보다 14만매 들어난 39만매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친환경농산물 인증을 받은 농업인 및 생산자단체 또는 법인이면 시·군 또는 읍면동사무소에서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강원도는 포장재 지원사업이 친환경농산물을 선호하는 소비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등 판매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한·미 FTA 대응과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친환경 농업을 중점 육성하기 위하여 친환경 농업확산과 농가비용 절감을 위해 지원을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보도자료 출처: 강원도청

강원도청
농산지원과
환경농업담당 박영석
033-249-3565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