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7-23 09:00
텔릿, 독일 IPM시스템의 태양광 발전 시스템 관리 위해 M2M 솔루션 공급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23일 -- M2M (Machine-to-machine, 사물지능통신) 모듈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인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한국법인 대표 윤종갑, www.Telit.com, 이하 텔릿)는 오늘, 독일 정부산하 태양열 재생 에너지 개발 및 공급 전문기업인 IPM 시스템 인터내셔널(IPM SYSTEM International GmbH)‘이 자사의 무선 데이터 통신 모듈인 ‘GE865‘를 도입하여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IPM 시스템 인터내셔널의 태양광 발전 시스템인 IPM 시스템(Intelligent Power Management System)‘은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태양열을 전력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스마트 그리드(IT기술과 접목한 지능형 전력망)와 호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 및 신규로 구축되는 시스템에 모두 확대 적용 가능하여 비용 효율적인 운영도 가능하다.

IPM 시스템 인터내셔널은 텔릿의 M2M 기술을 적용하여 태양광 발전 시스템의 운영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시스템 장애 제어는 물론, 에너지 수율 상태를 예측하여 제어할 수 있다. 특히 태양광 발전 시스템은 스마트 그리드(지능형 전력망), 독일 대표 이동통신사 '텔레콤 도이칠란드(Telekom Deutschland)의 SIM(가입자 식별) 카드, 텔릿의 무선 데이터 모듈 등의 첨단 기술과 결합되어 태양열 에너지의 생산과 공급을 통합적으로 관리 및 제어할 수 있다.

IPM 시스템 인터내셔널의 클라우스 비데만(Klaus Wiedemann) 사장은 “자사의 태양광 발전 시스템은 향후 스마트 그리드와 결합시켜 태양열 에너지를 전력으로 전환해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에너지 사용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전세계적으로 스마트그리드 활용이 확대되고 있다는 점에서 텔릿의 M2M 솔루션은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핵심요소로 활용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텔릿의 GE865는 폼 팩터가 22 x 22 x 3 mm에 불과하여 현존하는 가장 작은 GSM/GRPS 모듈로, PDA나 텔레매틱스 기기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이상적인 M2M 솔루션이다. 또한 추가적인 시스템 연결 없이도 쉽게 설치하고 적용할 수 있는 BGA(Ball Grid Array) 기술을 적용해 추가 비용 투자를 최소화할 수 있다.

텔릿의 도미니쿠스 헐(Dominikus Hierl) CMO는 “에너지 산업은 M2M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어, 텔릿의 주요 공략 시장이다. 대표적인 태양열 재생 에너지 개발 공급 업체인 IPM 시스템을 새로운 고객으로 확보하여 시장 리더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자사의 GE865 모듈이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자동화 관리하는데 크게 기여하여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
    이경준 부장
    02-368-4612
    Email 보내기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정은경 실장
    02-3672-6596
    Email 보내기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
이경준 부장
02-368-4612
Email 보내기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정은경 실장
02-3672-6596
Email 보내기
http://www.telit.com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에너지/환경  신재생에너지  수주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
국내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1백여 개 언론과 포털, 증권사 그리고 2만 명이 넘는 언론인, 전문가, 기업 회원에게 광범위하게 배포해 드립니다.
3천여 개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전송합니다.
AP, Yahoo, New York Times, Google News, Dow Jones, The Wall Street Journal, Bloomberg, MSN, MSNBC, Factiva 등 3천여 개 매체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