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청 Logo
청주시, 취약계층 무료 이동 건강검진 실시
  • - 7월 23일~24일 노인요양원 및 사회복지시설 결핵·피부질환 무료검진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23일 -- 청주시 흥덕보건소는 취약계층 집단시설인 노인요양원 및 사회복지시설 입소자를 대상으로 7월 23일부터 24일까지 2일간 무료이동 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취약계층 무료 이동 건강검진’은 대한결핵협회 충북지사와 한센복지협회충북지회의 협조로 흉부X-선촬영, 객담검사 및 피부질환 검진 등 취약시설 현지를 방문해 실시한다.

이번 이동검진은 연 초에 요양원 및 사회복지시설의 희망 신청을 받아 상반기에만 흉부X-선촬영 208명, 객담검사 2명, 피부진료 232명을 검진했고 피부질환자에게는 현장에서 전문의사가 의약품을 처방해 보급했다.

또 흥덕보건소에서는 전염성 결핵을 조기에 발견 치료함으로써 집단시설에 결핵이 전파되는 것을 미리 차단할 수 있도록 이동검진을 실시하며, 이에 따라 하반기에는 한마음실직자지원센터 등 6개소를 방문해 250여명에게 무료검진을 실시할 계획이다.

노용호 보건소장은 “결핵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환자를 조기 발견 치료하여 전염성을 없애는 것이 중요하다”며 “누구라도 기침이 2~3주 이상 계속된다면 보건소를 방문해 결핵검사를 받을 것”을 권했다.
  • 언론 연락처
  • 청주시 흥덕보건소
    감염병관리담당 이영란
    043-200-4131
청주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