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7-23 10:15
사랑의교회, 종교계 최초 SAP 솔루션 도입
  • - 교회 재정 투명성·신뢰도 높여
    - SAP ERP·사이베이스 ASE DB 도입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23일 --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오늘 국내 종교계 최초로 사랑의교회(담임목사 오정현, www.sarang.org)가 SAP ERP(전사적자원관리) 솔루션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ASPN과 오토에버가 각각 컨설팅과 구축을 담당해 오는 9월 완료할 예정이다.

사랑의교회는 교회 재정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고 내부 프로세스를 효율화하기 위해 SAP ERP 도입을 결정했다. 이를 통해 한국교회 최초로 미국 복음주의교회재정책임위원회(ECFA)에 가입할 예정이다. ECFA는 미국 빌리 그래함 목사가 교회 재정을 책임감 있게 운영하기 위해 1979년 창설한 단체다. 사랑의교회는 SAP ERP와 함께 사이베이스 ASE 데이터베이스(DB)도 사용한다.

사랑의교회 SAP ERP는 비즈니스프로세스플랫폼(BPP)을 기반으로 SAP RDS(Rapid Deployment Solution) 방식으로 구현된다. SAP RDS 방식은 즉시 사용 가능한 완전한 솔루션을 제공, 비즈니스 요구에 대한 즉각적인 가치를 원하는 고객에게 90일 이내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해 준다. SAP RDS는 일반적 방식의 프로젝트와 비교해 구축 기간과 투입 인력을 약 40% 줄여준다.

SAP ERP 도입에 대해 사랑의교회 미디어사역처 한경주 처장은 “ECFA 가입을 위해 전세계에서 인정을 받은 선진화된 솔루션을 검토했다. 프로젝트 기간과 비용을 대폭 단축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었다”라며, “효율적인 예산 관리를 통해 낭비를 막고 재정 투명성을 높이는 한편, 사역자들과 봉사자들이 보다 편리한 환경에서 관리 업무를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국내 종교계 최초로 사랑의교회가 BPP 기반 SAP ERP를 도입하는 것은 매우 뜻 깊은 사례다. 헌금과 기부금이 어디에, 어떻게 사용되는 지 투명하게 관리된다면 종교계 및 비영리단체에 대한 신뢰도는 보다 높아질 것이다. 사회기여를 많이 하는 비영리 단체들이 ERP를 통해 어떤 일을 하고 있는 지 환하게 보여진다면 더 많은 참여가 이뤄질 것이다. 사랑의교회를 시작으로 이 같은 움직임이 확산될 수 있도록 사명을 갖고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SAP코리아 홍보대행
    KPR
    정광진 과장
    02-3406-2252
    Email 보내기
SAP코리아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SAP코리아 홍보대행
KPR
정광진 과장
02-3406-2252
Email 보내기
http://www.sap.com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소프트웨어  문화/연예  종교  수주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