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본부 Logo
2012-07-23 11:00
우정사업본부, 소외이웃을 위한 ‘숲, 힐링캠프’ 개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23일 --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김명룡)와 한국녹색문화재단은 7월 24일부터 1박2일 동안 강원도 횡성군에 있는 숲치유 전문시설에서 결연 아동·청소년 60여명과 우체국 ᄒᆞᆫ사랑나누미(직원)와 함께하는 ‘숲, 힐링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숲, 힐링캠프’ 참여자들은 숲속 트래킹을 통한 오감 체험으로 자연의 소중함과 녹색성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게 된다.

또한 추억의 우체통으로 서로의 소중한 사랑을 나누고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자아존중감 회복을 돕는다.

전국 우체국의 ᄒᆞᆫ사랑나누미(직원)들은 지역 내 소외이웃과 일대일 자매결연을 맺고 매월 10만원 상당의 생필품과 생활보조비를 지원하고 목욕봉사 등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우체국보험 ‘불우 이웃 자매결연’ 사업은 우정사업본부가 지난 2002년부터 전개하고 있는 공익사업으로 2011년까지 총 36억원을 4,281명에게 지원 했다.

김명룡 우정사업본부장은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물질적 풍요보다 정서적 안정일 것이다. 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체국이 지역 내 소외 이웃들의 든든한 지원자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우정사업본부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행복을 꿈꾸는 아동·청소년에게 공익형 보험상품인 ‘청소년 꿈보험’을 활용, 장학금을 지원하는 ‘우체국보험 장학생 선발·지원’사업을 비롯해, ‘지역밀착형 공익사업’, ‘전국 사랑나눔 한마당’ 등 전국 우체국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우정사업본부
    보험사업과
    02-2195-1632
우정사업본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우정사업본부
보험사업과
02-2195-1632
http://www.koreapost.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금융  보험  정책/정부  정부  사회공헌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