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전남도, ‘제2회 염전 콘테스트’ 개최

친환경 염전 3개소 가려…31일까지 참가 신청

2012-07-23 14:43
전라남도청 제공

무안--(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23일 -- 전라남도는 천일염 생산시설과 환경이 우수한 염전을 선발하기 위해 제2회 염전 콘테스트를 개최키로 하고 오는 31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23일 밝혔다.

염전 콘테스트는 친환경 고품질 천일염 생산을 유도하기 위해 농림수산식품부 주관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다.

염전을 소유하고 천일염을 제조하고 있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염전 생산시설과 품질관리 및 운영수준 등을 평가해 최종적으로 우수염전 3개소를 선발한다.

선발된 염전은 소금박람회 등 타 사업과 연계해 홍보되며 우수염전 사례집으로 제작돼 국내외 소금 가공업자 및 유통업체 등에 배포되는 등 홍보 효과가 있다.

이인곤 전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우수 염전은 표준염전 모델로 제시가 되고 소비자들에게 널리 홍보가 되는 만큼 도내 천일염 생산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 콘테스트에서는 ‘영백염전(영광군)’과 ‘햇살토판염전(신안군)’이 대상을 차지한 것을 비롯해 금상에 ‘산원염전(신안군)’, 은상에 ‘성창염전(신안군)’·‘태평염전(신안군)’이 각각 선발됐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보도자료 출처: 전라남도청

전라남도
해양생물과
061-286-6990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