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7-23 16:42
전북도, 희망창업 경영안정 컨설팅 지원 사업 실시
  • - 생계형 서비스업 업종 등 맞춤 컨설팅 180개 업체
    - 자영업자 경쟁치열에 따른 경영 환경개선 큰 도움 예상
전주--(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23일 -- 전북도와 경제통상진흥원에서는 지난 2007년부터 실시해온 ‘희망을 빌려드립니다’ 프로젝트인 청년 희망창업자의 경영 환경개선을 위해 맞춤형 컨설팅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에서는 최근 전국적으로 자영업자 급증에 따른 경쟁이 치열하다고 보고 희망창업 업체 1,022개 전 업체를 대상으로 지난 5월과 6월에 경영개선 컨설팅 희망여부를 조사한 결과 180개 업체가 희망함에 따라 희망업체 모두를 이달 25일부터 경제통상진흥원 등과 함께 집중적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컨설팅 희망업체에 대해서는 마케팅, 고객관리 방법, 홍보, 업체 건강진단 등 업체가 원하는 수요자 선택형 컨설팅으로 전문 코디네이터가 직접 현장을 방문 1:1 맞춤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신속하고 효율적인 컨설팅 지원을 위해 컨설팅 희망업체를 생계형 서비스업종(40개), 청년·서비스업 창업지원센터 대상자(100개). 소상공인 맞춤형 컨설팅 대상자(40개) 등 3개 분류로 나눠 각 사업의 특성에 맞는 컨설팅을 실시토록 할 방침이다.

이번 컨설팅을 받은 업체에 대해서는 신속한 경영안정을 위해 희망창업 사후관리 마케팅 차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포인트 간판 지원, 전단지, 쇼핑백, 명함 제작비 등 경영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사업도 우선해서 지원할 예정이다.

이성수 전라북도민생일자리본부장은 “최근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와 전국적인 무조건적인 창업 붐으로 희망창업 자영업자까지 경영 환경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희망창업 경영컨설팅 지원 사업으로 업체별 특성에 맞는 경영 컨설팅이 진행되어 업체의 경영환경이 크게 개선되고 사후관리 마케팅비도 지원되어 경영 부담을 덜면서 희망창업 업체의 체질과 자생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어 관련 업체의 경영 안정에 큰 도움이 예상 된다”고 강조했다.
  • 언론 연락처
  • 전라북도청
    일자리정책관실
    063-280-2870
전라북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전라북도청
일자리정책관실
063-280-2870
http://www.jeonbuk.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중소기업/창업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전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