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충남도, 실수요자 직접개발 ‘청양스틸테크노’ 승인

23개 업체가 법인 설립해 산업단지 개발…운곡면 48만㎡ 규모

출처: 충청남도청
2012-07-31 09:59

대전--(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31일 -- 충남도는 최근 산업단지계획 심의위원회를 열고, 청양스틸테크노 일반산업단지 계획을 최종 승인했다고 31일 밝혔다.

청양지역 첫 산업단지인 청양스틸테크노 일반산업단지는 청양군 운곡면 미량리 일원 48만㎡ 규모로 조성된다.

투자 사업비는 모두 310억원이며 2015년 완공된다.

청양스틸테크노 일반산업단지는 특히 경기도 지역 금속가공제품 제조 관련 23개 업체가 직접개발 방식으로 진행한다.

중소기업들이 법인을 설립해 산업단지를 개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따라 공급가격은 3.3㎡당 34만원선으로, 주변에 위치한 예산산단(55만원)이나 예당산단(58만원)보다 저렴하다.

실수요자들이 경쟁력 있는 입지를 선정하고 입주수요를 미리 확보해 직접 개발함으로써 금융비용과 관리비 등을 절감, 조성원가 공급이 가능하다는 것이 도의 설명이다.

청양스틸테크노 일반산업단지는 또 대전-당진간 고속도로 나들목과 10분 거리에 위치, 교통이 편리해 서산, 당진지역 철강산업과의 연계성도 좋다.

이와 함께 도가 추진하는 상생산업단지 조성 시책의 일환으로 청양군이 산업단지 종사자와 가족들을 위한 70동 규모의 전원주택을 산업단지와 별도로 추진, 정주여건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도는 청양스틸테크노 일반산업단지 입주가 완료되면 2700명의 인구유입과 연간 2000명 이상 고용 창출 및 3000억원의 경제적 파급 효과 등을 기대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청양스틸테크노 일반산업단지는 개별 공장들이 업체별 노하우와 관련 산업을 연계하고 집적화함으로써 경제적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청양지역 발전과 도내 지역균형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도는 앞으로 실수요자 개발방식의 산업입지 정책 추진으로 미분양 문제를 원천적으로 해소하는 등 도내 산단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언론 연락처

충청남도청
투자입지과
입지개발담당 최헌규
042-220-386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충청남도청
투자입지과
입지개발담당 최헌규
042-220-3860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