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강원도, ‘제13회 한국잼버리’ 개최

지구촌 41개국 1만명 청소년들 고성에서 호연지기 길러

2012-07-31 10:10 | 강원도청

춘천--(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31일 -- 제13회 한국잼버리(THE 13TH KOREA NATIONAL JAMBOREE)가 8월 2일부터 8월 8일까지 6박 7일간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세계잼버리수련장에서 열린다.

강원도와 한국스카우트연맹(총재 함종한, 68歲, 전 국회의원·강원도지사)이 주최하는 이번 한국잼버리는 우리나라와 미국, 홍콩, 태국, 대만, 일본 등에서 1만 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체험활동과 다양한 문화체험 등을 펼친다.

한국스카우트 연맹 창립 90주년을 맞아 열리는 이번 잼버리는 ‘숲을 따라서(자연 愛, 스카우트 愛)’를 주제로 해외 청소년들과의 교류를 통해 글로벌 리더쉽을 키우고, 도전적인 모험활동을 통해 개척과 협동정신을 배양하는 한편, 한류문화의 이미지 창출에도 일익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다문화 가정, 탈북이주 청소년 등 소외계층 청소년들도 참가하여 개방을 통한 사회공헌에도 기여하게 된다.

8월 2일(목) 입영과 3일(금) 개영식을 시작으로 바다, 호수, 대지, 숲 등 자연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강원의 날·국제의 밤의 행사와 함께 에너지·안전·종교 등의 전시관도 운영하게 된다.

8월 3일 개영식에는 (김황식 국무총리), 최문순 강원도지사, 민병희 강원도교육감, 함종한 총재, 박상수 도의장, 정문헌, 이강후, 정의화 국회의원, 시장·군수, ERIC Khoo(에릭 쿠)세계스카우트연맹 이사 등이 대거 참석한다.

한명희 강원도보건복지여성국장은 “강원도는 그동안 6회에 걸쳐 국내외 잼버리를 성공적으로 개최한바 있으며, 이번대회 개최를 계기로 한국스카우트 연맹 창립 100주년이 되는 2023년 제25회 세계잼버리를 유치하고자 한다”며 “강원도민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한다”고 하였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보도자료 출처: 강원도청

강원도청
여성청소년가족과
청소년담당 이문달
033-249-2804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