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풀뿌리기업 지원센터’ 설립
  • - 도내 풀뿌리기업 지속적 지원 시스템 구축
춘천--(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31일 -- 강원도는 8. 1(수) 16:00 원주시에 위치한 “강원도 산업경제진흥원”에 ‘강원도 풀뿌리기업 지원센터’를 개소한다고 밝혔다.

개소식에는 최문순 강원도지사, 강원도의회 경제건설위원회 정재웅 위원장과 풀뿌리기업 관련 중앙부처 관계관을 비롯 도내 풀뿌리기업인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풀뿌리기업 지원 전담기관 설립의 의미를 함께 나누게 된다.

풀뿌리기업(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은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 주민주도의 경제활성화와 사회적목적 구현을 위한 것으로 2007년 ‘사회적기업 육성법’제정 이 후 활성화되고 있으나, ‘12. 8월 기준 강원도에는 150개의 풀뿌리기업(사회적기업 88개, 마을기업 62개 )을 육성 중이다.

그 간 행정주도의 사업추진으로, 정부지원이 끝난 이후의 지속적 운영 방안, 기업경영·마케팅 등 지역주민들로서 기업경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강원도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도내 중소기업지원 전문기관인 산업경제진흥원에‘풀뿌리기업 지원센터’설립을 추진해 왔다.
  • 언론 연락처
  • 강원도청
    기업지원과
    사회적기업담당
    033-249 - 2783
강원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