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청 Logo
2012-07-31 15:00
창원시, 폭염대비 식중독 예방 철저 당부
창원--(뉴스와이어) 2012년 07월 31일 -- 창원시는 폭염이 연일 지속됨에 따라 식중독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폭염이 지속됨에 따라 식중독 지수가 높아지고 있어 식품 관련 종사자들에게 식중독지수 등을 휴대폰 문자메시지(SMS)로 알려주는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으며, 식중독 예방을 위하여 횟집 특별 위생 지도점검 및 피서지 등 식품취급업소에 대하여 일제 합동지도점검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횟집 650개소와 피서지 등에 대하여 214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그 결과 16개소를 적발하여 영업정지등 행정처분 및 경미한 사항은 현지시정 조치하고 식중독예방스티커 등 홍보물 2,500부를 배부했다.

창원시는 폭염특보 해제 시까지 식품 관련 종사자들에게 매일 1회 문자 메세지를 전송하여 식중독 예방에 최선을 다해 주기를 당부하고, 시민들에게는 손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로 폭염대비 건강보호에 철저를 기할 것을 강조했다.
  • 언론 연락처
  • 창원시청
    위생과
    식품관리담당 유미영
    055-225-3604
창원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창원시청
위생과
식품관리담당 유미영
055-225-3604
http://www.changwon.go.kr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