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8-02 14:13
강원도, 도내 청소년 34명 대상으로 유럽연수 실시
  • - 여름방학 이용 청소년 유럽연수, 학생 호응 커
춘천--(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02일 -- 강원도는 도내 청소년들의 글로벌 리더쉽과 국제화 마인드 함양을 위해 유럽 5개국을 대상으로 국외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국외연수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은 총 34명으로 도내 2학년 여자고등학생을 대상(2011년 2학년 남자고등학생 대상)으로 하였으며 도교육청 및 시·군의 추천에 의해 선발되었다.

청소년 국외연수 사업은 강원도가 재독강원도민회와 연계하여 매년 실시하고 있는 사업으로 지난 2003년 재독강원도민회가 강원도 산골 마을(영월 연덕 분교) 어린이들을 초청하여 연수한 것이 계기가 되어 올해로 9회째 이어져 오고 있다.

올해는 8월 3일부터 13일까지 9박 11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연수기간 동안 독일, 오스트리아, 리히텐슈타인, 스위스, 프랑스 등 5개국을 방문하여 베토벤 생가, 쾰른 대성당, 벤츠박물관 등 역사문화 탐방을 실시하는 한편, 재독 강원도민회원 가정에서의 홈스테이를 통해 해외 도민들의 생활상을 직접 체험할 계획이다.

연수단 현지 안내와 홈스테이를 맡고 있는 재독 강원도민회는 2003년 창립 이래 6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대부분 6·70년대 파독광부와 간호사들로서 현재는 현업에서 물러났지만, 고향 발전과 청소년 육성사업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형규 글로벌 사업단장은 “이번 연수는 국외연수가 쉽지 않은 도내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소중한 기회로 학부모와 학생들의 호응이 매우 크다”며 “앞으로도 도내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강원도청
    글로벌사업단
    국제기획담당 김영호
    033-249-2458
강원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강원도청
글로벌사업단
국제기획담당 김영호
033-249-2458
http://www.provin.gangwon.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청소년/입시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강원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