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외교부, 대외직명대사 신규 임명

2012-08-06 09:54
외교부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06일 -- 정부는 인권 및 문화홍보분야 외교업무 지원을 위해 김영호 성신여대 교수를 대외직명 인권대사로, 이동관 前 청와대 홍보수석을 대외직명 언론·문화협력대사로 각각 임명하였다.

- 임기는 1년(‘12.8.1~'13.7.31)이며, 업무상 필요한 경우 1년에 한해 연장 가능

대외직명대사 제도는 각 분야에서 전문성과 인지도를 겸비한 민간인 또는 전직 공무원에게 대사의 대외직명을 부여, 정부의 외교활동을 지원하도록 하는 제도이다.

※ 대외직명대사는 대사의 직명만을 부여하는 무보수 명예직으로서, 특명전권대사(공무원)로 임용하는 ‘특임대사’와는 다름.

김영호 신임 인권대사는 통일부 정책자문위원, 청와대 통일비서관 등을 역임하였으며, 인권 관련 분야에서 축적한 다양한 경험과 풍부한 지식을 바탕으로, 우리 인권분야 외교활동 강화를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수행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동관 신임 언론·문화협력대사는 동아일보 정치부 부장, 청와대 대변인 및 청와대 홍보수석 등을 역임하였으며, 언론·홍보분야에서 축적된 오랜 경험과 감각을 바탕으로, 문화홍보 외교 활동 강화를 위해 적극 기여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이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주미공사, 외교안보수석을 역임한 외교 전문가인 윤병세 장관이 2013년부터 외교부를 이끌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외교부
웹사이트: http://www.mofa.go.kr

외교통상부
인사기획관
인사운영팀
02-2100-7139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