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광주시, ‘2012 로봇 국제컨퍼런스’ 개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
미국, 중국, 호주 등 국내․외 로봇전문가 100여명 참가
세계적인 로봇전문가 MIT대학 줄리어스 아킨예미 교수 기조연설자로 나서

2012-08-06 16:16
광주광역시청 제공

광주--(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06일 -- 광주시(시장 강운태)는 미래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육성중인 가전로봇산업의 보급 확산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7일부터 9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2 로봇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테크노파크가 주관해 열리게 되는 이번 ‘2012 로봇 국제컨퍼런스’는 미국, 중국, 호주 등 3개국의 저명인사를 포함해 100여명의 국내외 로봇전문가들이 참여하게 된다.

이 컨퍼런스에서는 로보틱스 분야를 중심으로 보안, 유비쿼터스 컴퓨팅, 정보통신 등 5가지 분야 60여편의 논문이 소개될 예정으로 로봇융합분야의 최신기술과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컨퍼런스가 될 전망이다.

특히 컨퍼런스 개막식 기조연설자로 로봇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MIT대학의 줄리어스 아킨예미(Julius Akinyemi) 교수가 나설 것으로 알려져 더욱 주목을 끌고 있다.

그는 기조연설에서 로봇 선진국의 로봇기술을 국제적으로 개방하고 공유하는 것이 국제로봇산업의 발전을 더욱 빠르게 진전시킬 것임을 강조할 것으로 알려졌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2012 로봇 국제컨퍼런스를 기점으로 우리시는 로봇기술관련 국제네트워크를 확장할 것”이라 말하고, “장기적으로는 국제공동협업을 통해 로봇 킬러 콘텐츠를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컨퍼런스 참여인사들은 6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2 대한민국 로봇박람회’ 개막식에 참석, 우리시와 한국의 로봇분야업체들이 내놓은 최신제품과 기술을 관람하는 기회를 가졌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전략산업과
전은옥
062-613-385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