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전북도, 한·중 청소년 문화관광교류전 개최

중국 청소년, 방학을 활용한 도내 청소년들과 문화교류행사 추진
비빔밥 만들기, 새만금 견학 등 도내 체험행사, 관광지 등 견학

2012-08-06 16:26
전라북도청 제공

전주--(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06일 -- 한국과 중국 청소년들이 방학을 활용하여 문화교류 행사를추진하고 한식체험 행사와 새만금 등을 관광하면서 서로의 문화를 배우고 이해하는 청소년 교류전이 개최되고 있다.

6일 전북도에 따르면 중국문화예술교류협회 소속 청소년과 가족 등 110여명이 8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일정으로 우리도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들 중국 청소년들은 도내에 머무르는 동안 청소년 문화교류행사를 추진하고 전주 비빕밥 만들기 등 한식체험과 군산 진포해양테마공원, 새만금지역, 전주한옥마을 등 주요관광지를 돌아볼 계획이다.

8월 8일 전주대학교 공연장에서 실시하는 청소년 문화교류에는 중국 청소년들의 전통무용, 체조 등이 공연되고 우리도에서는 사물놀이 공연 등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한·중 청소년 문화교류 행사는 8월 14일부터 16일까지 도내에서 한차례 더 개최되며, 중국학부모 등 가족들의 동반입국으로 관광객 유치효과가 높은 것을 분석되고 있다.

그동안 전라북도는 해외 청소년들의 도내 행사유치를 위해 국내외 여행사를 대상으로 팸투어, 관광설명회를 실시하였으며, 금년 여름방학동안 4회에 걸쳐 500여명의 해외 청소년 관광객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전라북도는 2013년도에도 중국, 일본 청소년들의 도내 행사유치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며, 여행사 등 관련업체, 청소년 유관단체와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전라북도 관계자는 “청소년 문화관광 교류사업은 앞으로 전북관광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사업”이라고 설명하고 “미래의 잠재고객인 청소년들의 도내유치를 통해 다시오고 싶은 전북을 심어 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보도자료 출처: 전라북도청

전라북도청
관광산업과
063-280-3395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