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8-07 08:33
캐논코리아-SM엔터테인먼트 콜라보레이션, 플로-모션 촬영 기법 구현한 이색 존 운영
  • - EOS 5D MarkⅡ를 통해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의 뮤직 비디오에서 활용된 ‘ 플로-모션(flow-motion) 촬영 기법’ 구현
    - 포토 촬영 이벤트 지원 등 전시관 찾는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마련
    - 앞으로도 대중을 선도하는 크리에이티브한 활동에 지속적인 참여 의지 밝혀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07일 -- 디지털 광학 이미징 기술 선도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은 이번 달 10일부터 19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콘텐츠 IT 전시회 ‘에스.엠.아트.엑시비션(S.M.ART EXHIBITION, 이하 SM전시회)’에 참가하여 SM엔터테인먼트와 콜라보레이션 한 이색 존인 ‘S.M.MOTION with CANON’을 선보인다.

캐논과 SM엔터테인먼트가 함께 콜라보레이션 하여 선보이는 ‘S.M.MOTION with CANON’존은 영화 ‘매트릭스’에서 보여준 ‘플로-모션(flow-motion)’ 기법을 ‘EOS 5D MarkⅡ’를 통해 구현하였으며,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움직임을 흐르게 한다는 뜻에서 ‘플로-모션(flow-motion)’이라고 불리는 이 촬영기법은 영화 ‘매트릭스’를 통해 대중들에게 알려졌다. 영화에서는 먼저 약 120대 이상의 카메라를 일정한 궤도로 설치한 후, 다른 각도에서 각기 다른 정지 화상 이미지를 촬영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정지 화면들을 1초에 24 프레임으로 이어 붙여, 피사체가 다양한 각도에서 보여지도록 만들어 냈다. SM엔터테인먼트는 한국 최초로 자체 개발, 보유한 ‘플로-모션(flow-motion)’ 촬영기법인 ‘S.M.MOTION’을 소속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뮤직비디오를 통해 선보여 음악 팬들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캐논은 이와 별도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무더운 날씨에 SM전시회를 찾은 관람객을 위해 매일 10시부터 17시까지 1시간 간격으로 정해진 시간 동안, 캐논에서 새롭게 출시한 미러리스 카메라 ‘EOS M’을 활용한 부채를 나눠준다. 또한 전시회가 열리는 매주 주말에는 SM 소속 아티스트들의 등신대로 구성된 ‘Mail Box’존 앞에서 포토촬영 이벤트를 여는 등, 전시장을 찾는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손숙희 차장은 “혁신적인 컨텐츠를 통해 한류문화를 선도하는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한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현재 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 다큐멘터리 등 다방면에서 쓰이고 있는 EOS 5D 시리즈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캐논의 기술력이 미래 컨텐츠 산업 발전의 토대가 될 수 있도록 정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캐논은 오는 8일까지 캐논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40명을 선정하여 각각 13일에 20명, 14일에 20명이 SM전시회를 방문할 수 있는 티켓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참가 신청은 캐논 온라인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퀴즈이벤트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9일(목)에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홍보대행
프레인
조규완
02-3210-9774
Email 보내기
http://www.canon-ci.co.kr

캐논코리아-SM엔터테인먼트 콜라보레이션, 플로-모션 촬영 기법 구현한 이색 존 운영 (사진제공: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캐논코리아-SM엔터테인먼트 콜라보레이션, 플로-모션 촬영 기법 구현한 이색 존 운영
(사진제공: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173x300
277x480
392x68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가전  제휴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국내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1백여 개 언론과 포털, 증권사 그리고 2만 명이 넘는 언론인, 전문가, 기업 회원에게 광범위하게 배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