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8-07 09:42
충북도, 다문화가족에 운전면허 취득 지원
  • - 150명 대상, 모국어 교재 및 시험비용 등 지원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07일 -- 충청북도는 다문화가정의 취·창업 등 경제적 자립능력 향상을 위해 150명을 대상으로 ‘운전면허 취득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다문화가족의 운전면허 취득은 일부 시군에서 개별적으로 실시한 적이 있으나, 언어의 이해력 부족 등으로 인하여 대부분 1차 시험인 필기시험에서의 합격률이 30~40%로 극히 저조한 상태였다.

이에 따라 충북도는 다문화가족의 운전면허 취득을 적극 지원하기 위하여 6천5백만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시·군 경찰서에서 다문화가족센터 내에 설치되어 있는 ‘외국인 운전면허교실’과 연계해 운영한다.

‘외국인 운전면허교실’은 12월까지 운영되며 학과수업은 관할 지역경찰서 협조를 받아 모국어로 된 교재(몽골, 러시아 등 10개 국어)로 시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교육장 등에서 실시하고, 실기수업은 지역 내 운전면허학원과 연계하는 등 필기와 실기수업을 병행하여 추진하게 된다.

지원 대상은 경제적 자립 의지가 높은 다문화가정의 구성원으로 도내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하여야 하며, 차상위계층·다자녀 가정 등을 우선 선발하는 등 선발 기준을 마련하여 모집하게 되며, 운전면허 취득을 원하는 다문화가족의 대상자는 시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본인이 직접 신청하면 된다.

최종 면허를 취득한 대상자는 운전면허증, 실기시험 수검료 영수증, 본인명의 통장 등 제반서류를 갖추어 시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제출하면 실기시험 취득에 소요되는 비용의 2분의 1인 약 218천 원을 지원받게 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외국인 가정 운전면허 취득 지원으로 도내 다문화가족 결혼이민자의 취업이 활성화되어 활발한 사회활동은 물론 다문화가족의 경제적 자립에도 크게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이번 운영 결과에 따라 향후 사업 규모의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충청북도
    여성정책과
    다문화가족지원팀장 손재규
    043-220-3941
충청북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충청북도
여성정책과
다문화가족지원팀장 손재규
043-220-3941
http://www.cb21.net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사회  외국인/이민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충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