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중고차 타짜’ 전문딜러, 어떤 중고차를 살까

출처: 카즈
2012-08-07 10:58
  • 어떤 중고차를 살까, 타짜들의 선택은?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07일 -- 중고차를 구매할 때 고려해야 하는 조건은 여러가지.

최소 비용으로 최고의 만족을 얻고 싶은 것이 사람의 심리인지라 연식, 주행거리 그리고 가격 등 여러가지를 따지다 보면 비슷하게 만족하는 조건의 중고차 2~3대를 놓고 고민하기 마련이다.

예를 들어 최근 연식이지만 가격이 다소 높거나 주행거리가 긴 차량, 반대로 연식은 오래됐지만 주행거리가 짧은 차량 등이 있다. 이런 상황에서 중고차 전문가들은 어떤 조건을 우선순위로 두고 중고차를 선택할까.

중고차전문업체 카즈(www.carz.co.kr)에 따르면 일명 중고차 타짜라고 할 수 있는 전문딜러들의 최우선순위는 바로 주행거리라고 전했다. 주행거리가 짧은 차량은 상태가 신차에 가까워 깔끔한 경우가 많고 자동차 부품 또한 교체할 필요가 없어 부수적으로 들어가는 비용이 적은 것이 가장 큰 이유.

반면 주행거리가 다소 긴 차량은 구매 시 차량의 소모품 교체시기가 맞물려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구입한다고 해도 구매 이후 추가비용이 들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해야 한다. 최신연식으로 가격이 다소 높은 차량의 경우에는 무상 A/S기간이 남아있는 것을 고려한다면 거래의 부담을 덜 수 있다.

이 외의 고려사항에는 중고차색상도 포함되는데 비교적 수요가 적은 유색중고차의 경우 주행거리가 짧고 최근 연식의 중고차라도 동급대비 가격이 저렴한 경우가 많아 취향만 맞으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업계 관계자는 덧붙였다.

카즈 원희성 판매담당은 “중고차를 구매할 때 가격은 물론 연식, 주행거리 그리고 개인에 따라서는 자동차브랜드까지 고려하게 되지만, 무엇보다 어느 것을 우선순위로 삼아야 하는지 사전에 염두에 두는 것이 합리적인 중고차 구입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전했다.

카즈 개요
카즈(Carz)는 중고차 정보제공사이트로 1999년 설립되어 지난 15년간 다양한 중고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01년 국내 최초로 텍스트 방식에서 이미지 스타일로 중고차정보 제공을 선도한 카즈는 ▲다양한 조건으로 손쉽게 중고차를 검색할 수 있는 '중고차 찾기' ▲신속하게 타던 내 차를 최고가에 팔 수 있는 '내차 팔기'▲동행서비스, 흥정서비스 등 중고차 구입을 도와주는 '남다른 고객센터' 서비스 등 일방적인 정보제공사이트에서 더 나아가 소통하는 중고차사이트를 지향하고 있다. 다양한 중고차 매물 정보는 물론 다년간 내차 판매 문의 1위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rz.co.kr
언론 연락처

카즈
홍보팀
02-2168-201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카즈
홍보팀
02-2168-2016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