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8-07 11:52
광주시, 식품 유해오염물질 수거·검사 실시
  • - 마트·시장 등 유통 중인 청국장·땅콩 등 6개품목 곰팡이독소 검사
광주--(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07일 -- 광주시(시장 강운태)는 시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량이 많은 농산물과 식품류에 대한 유해오염물질 집중 수거·검사를 오는 1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거·검사는 곰팡이독소, 중금속, 벤조피렌 등 유해오염물질 검출과 기준이 없는 신종유해물질 출현이 최근 식품 안전성의 문제로 부각됨에 따라 시, 자치구,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등 민·관 합동으로 실시한다.

이번 수거·검사는 국내에서 섭취되는 수입 및 유통식품 중 곰팡이독소에 오염가능성이 있고, 시민들의 선호도가 높은 청국장, 땅콩, 콩가루 등 6개 품목 등 약 40건을 수거해 제랄레논, 아플라톡신 등 곰팡이독소 위주로 집중 검사할 예정이다.

수거·검사결과 기준에 부적합 제품으로 판정된 제품에 대해서는 즉시 회수·폐기하고, 관할 기관에 통보해 행정 조치할 예정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여름철 많이 섭취하는 빙과류, 음료류, 냉면 등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수거·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면서, 무더위에 식품취급 부주의 등으로 식중독 발생우려가 커짐에 따라 시민들의 보다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광주시는 올 상반기 동안 식품제조업소 및 집단급식소 등에서 총 1,970건을 수거·검사해 부적합 16건을 회수·폐기 조치했다.
  • 언론 연락처
  • 광주광역시
    복지건강국
    식품안전과
    박용만
    062-613-4370
광주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광주광역시
복지건강국
식품안전과
박용만
062-613-4370
http://www.gwangju.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유통  식품/음료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광주/전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