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부산시, ‘투명사회 청렴문화 만들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한국투명성기구 부산지역본부와 공동 시행

2012-08-07 14:12 | 부산광역시청

부산--(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07일 -- 부산시와 한국투명성기구 부산지역본부(이하 투명성기구)는 국민권익위원회 공모사업으로 ‘투명사회 청렴문화 만들기 공모전’을 5월 21일부터 6월 22일까지 진행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반부패 청렴사회 만들기’를 주제로 시행되었으며 부산시 및 경상남도 어린이, 청소년, 일반인을 대상으로 청렴글짓기, 청렴포스터, 청렴슬로건(표어), 청렴신문을 공모한 결과 총 350점이 접수되었다.

접수된 작품 중 최종 심사결과 56명의 작품이 입상작으로 선정되었으며 대상(권익위원장)은 글짓기분야 일반부 곽상진씨, 최우수상(시장)은 슬로건분야 청소년부 표예슬양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대상 및 최우수상 시상은 8월 7일 오전 11시 부산시청 국제의전실에서 진행되었으며 김종해 행정부시장이 상장을 수여하고 노고를 치하하였다.

이번 공모전에 입상한 작품들은 시청과 지하철역간 지하통로에 8월 7일부터 8월 10일까지 전시하여 맑고 깨끗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민 스스로 실천하겠다는 의지와 이웃의 동참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시는 청렴부산을 실현하기 위해 국민권익위위원회와 지난 5월 2일 개최한 ‘청렴실천 성공사례 만들기’ 정책토론회에서 도출된 향상대책의 하나인 청렴캠페인 등 민간협력분야의 청렴시책들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산광역시청 개요
부산광역시청은 3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서병수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좋은 일자리 창출 · 좋은 기업유치, 가덕도 신공항 유치 · 서부산글로벌시티 조성,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시스템, 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균형발전, 시민의 상상력으로 부산 재창조, 여성과 사회적 약자를 우선하는 복지도시, 일상에 편리함을 제공하는 생활도시, 자연과 어우러지는 건강도시, 시민의 삶속에 골고루 스며드는 문화도시를 9대 전략 프로그램으로 삼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부산광역시청

부산시
조사담당관실
감덕기
051-888-3244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