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8-08 14:12
씨엔씨, MK창업에 여름철 전력난 대처법 제안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08일 -- 올림픽 시즌, 우리나라 선수의 경기를 관림하는 도중 주택가에 정전 사고가 생기는 등, 여름철 전력 수급에 빨간 불이 켜졌다.

지난 달 30일에는 발전용량 100만 ㎾급인 영광 원자력발전소 6호기가 고장으로 가동이 중단 되기도 했다.

한국수력원자력과 지식경제부에 따르면 영광 6호기는 가압경수로형 100만 ㎾급이며, 지속적으로 최대 전력 수요가 증가할 경우 예비 전력이 추락해 전력 비상 단계에 돌입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이에 따라 컴퓨터를 이용해 DB를 보관하고,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정보를 교환하는 창업 업계에서는 PC 셧다운 등의 문제가 크게 대두되고 있는 상황이다.

MK창업 이재원 대표는 지난 달 MOU 협약식을 마친 씨앤씨와 업무제휴를 통해 여름철 전력난 대비 데이터 베이스 백업과 네트워크 보호 시스템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씨앤씨 측에서는 창업 관련 정보들을 보호하기 위해 무정전 전원장치인 UPS 시스템을 적용하여 IT솔루션을 강화하는 방안과, 장마철 데이터 저장장치 침수 시 조치 방안 등을 제안했다.

씨앤씨 이우일 상무는 “창업전문가를 위한 여름철 전력공급난 대비 PC셧다운 대비 컴퓨터 데이터 백업이 시급하다”며 “만일 데이터 저장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전원이 꺼지거나 장마철 습기로 침수 현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전원을 절대 넣지 말고 전문가와 상담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 언론 연락처
  • MK창업
    언론홍보팀
    이열 과장
    02-517-7755
    Email 보내기
MK BUSINESS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MK창업
언론홍보팀
이열 과장
02-517-7755
Email 보내기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중소기업/창업  기타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