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8-09 11:23
서울메트로, 시민 71명 대상으로 지하철 기관사 체험행사 실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09일 -- 8월 10일, 시민이 지하철 기관사가 되어 서울메트로와 함께 2호선(순환선)을 한바퀴 돈다.

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사장 김익환)는 8월 10일 시민 71명을 대상으로 기관사 체험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오후 2시 서울메트로 인재개발원에서 기관사 교육용 모의운전연습기를 통해 실제와 같은 운전연습을 실시한 다음 군자차량기지에서 열차 운전실에 동승하여 기관사 업무를 체험할 예정이다.

< 모의운전연습기 체험>

열차는 성수역에서부터 신도림역 방면으로 출발하여 다시 성수역까지 약 1시간 동안 2호선 순환 전 구간을 운행하며 모든 과정을 마친 참가자에게는 명예기관사증도 수여한다.

이번 행사는 7월 16~18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아 3: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으며 추첨을 통해 35명을 선정하였다. 또한 구로지역 공부방 청소년 36명을 초청하여 총 71명이 함께 기관사 체험을 하게 된다.

기관사 체험행사는 안전문제로 일반인의 출입이 제한된 지하철 운전실을 시민에게 개방하여 지하철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는 물론 기관사를 희망하는 준비생에게도 흥미진진하고 유익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메트로 관계자는 “평소 지하철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시민들에게 지하철 운전실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시민들에게 지하철을 알리고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행사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서울메트로
    운전처
    허영훈
    02-6110-5772
서울메트로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서울메트로
운전처
허영훈
02-6110-5772
http://www.seoulmetro.c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물류/교통  교통  정책/정부  정부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