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 Logo
2012-08-09 13:46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 의사록 공개시기 단축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09일 --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통화정책 결정의 투명성(transparency)과 책임성(accountability)을 제고하고 의사록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의사록 공개시기를 현행 회의일로부터 약 6주 후에서 약 2주 후로 4주간 단축하기로 하고 이와 관련된 규정을 개정하였음.

이에 따라, 의사록 내용중 통화신용정책에 관한 사항의 게시·공개(한국은행 인터넷 홈페이지) 시기는 현행 “회의일로부터 6주가 경과한 이후 최초로 도래하는 화요일”에서 “회의일로부터 2주가 경과한 이후 최초로 도래하는 화요일”로 변경될 예정임.

한국은행은 이 같은 변경내용을 2012년 9월 1일 이후 개최되는 금융통화위원회 회의부터 적용하기로 하는 한편, 그 이전 회의(통화정책방향 결정회의)의 의사록은 다음 일정에 따라 공개할 예정임.
  • 언론 연락처
  •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실
    의사관리팀
    차장 서정민
    02-759-4122
한국은행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실
의사관리팀
차장 서정민
02-759-4122
http://www.bok.or.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금융  은행  정책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