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8-09 15:16
전북도, ‘혁신도시 색채선정자문위원회’ 개최
전주--(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09일 -- 전라북도는 전북혁신도시의 특성에 따라 주변과 조화되는 건축물의 색채선정을 위해 ‘혁신도시 색채선정자문위원회’를 8.9(목)일에 개최했다.

‘혁신도시 색채선정자문위원회’는 국토해양부가 지난 4.5(목)일부터 시행한 ‘혁신도시 건축물 색채선정 지침’에 따라 운영하게 되었으며, 미술·건축·공공디자인·도시계획 전문가 12명이 참여하여 전북혁신도시만이 가지는 특성을 반영하고 주변과 어우러지면서도 독특한 건축물의 색채를 선정했다.

색채 적용대상은 혁신도시 내 용지별* 색채 및 건축물의 지붕과 외벽의 색채이다.

*혁신도시별 개발계획에서 분류하고 있는 용지중 단독·공동주택용지, 이전기관용지, 상업·업무용지 등

색채선정 자문결과 농·생명의 허브라는 전북혁신도시의 특성을 살린 노란색과 빨간색 범주의 저채도·중명도를 활용한 담백한 한국적 전통 미와 조화되는 색채계획 방향을 정하였으며 추후 주조색*, 보조색**, 강조색***, 지붕색에 대한 구체적 적용범위를 결정하기로 했다.

* 주조색 : 전체적으로 가장 많은 면적, 외벽면중 유리창 제외 60%

** 보조색 : 주조색을 보완하면서 구체적으로 나타난색, 유리창 제외 40%

*** 강조색 : 가장 적은 면적으로 상징적인 역할을 하는 색, 유리창 제외 10%

자문결과는 전라북도(토지주택과), 전주시(주택과), 완주군(지역개발과)에 통보하여 건축허가, 공사시공, 사용승인 시 자문의견을 반영한 색채를 사용하도록 허가 또는 승인 시 권고할 계획이다.

전라북도는 혁신도시 내 건축물의 색채에 대한 차별화를 통해 전북혁신도시가 선진 외국의 도시들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아름다운 도시로 조성되어 지역의 관광산업 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로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공공기관 임직원 및 입주자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크게 기대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전라북도청
    혁신도시추진단
    이국형
    063-280-3595
전라북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전라북도청
혁신도시추진단
이국형
063-280-3595
http://www.jeonbuk.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전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