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Logo
2012-08-09 15:22
외교부, 개발협력연대(Development Alliance Korea) 출범식 개최
  • - 해외 무상원조 분야 포괄적 민관 파트너십 구축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09일 -- 해외 무상원조 분야에서 시민사회, 기업, 학계 등 다양한 민간 파트너들과 정부가 함께 참여하는 최초의 민관협력체제인 “개발협력연대(Development Alliance Korea)”*출범식이 오는 8.13(월) 10:00~12:00 외교통상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개발협력연대에는 한국해외원조단체협의회,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국제개발협력학회,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유엔아카데믹임팩트 한국협의회, 외교부 및 한국국제협력단(KOICA) 등 8개 기관이 각 주체를 대표하여 결성을 위한 서명에 참여할 예정이며, (8.9일 현재) 80여개 기관이 참여 의사를 밝혀왔다.

금번 출범식 행사에는 특히 반기문 유엔사무총장, 안홍준 국회 외통위 위원장, UN-MDGs(유엔새천년개발목표) 포럼 공동대표인 이주영, 이낙연 의원 등이 참석하여 축사를 통해 개발협력연대 출범의 의미를 평가하고, 김성환 외교부장관 등 개발협력연대에 참여하는 8개 기관 대표가 연대 결성 선언문에 서명할 예정이다.

개발협력연대는 정부 중심의 개발협력 프로세스를 넘어 국제기구, 민간, 의회, 시민사회 등 다양한 개발주체를 동등한 개발 파트너로 참여시키고자 지난 6월 출범한 “부산 글로벌 파트너십”*을 국내적으로 이행하는 것으로서, 국제개발협력 분야에서 정부-민간간의 보다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한다는 데 그 의의가 있다.

* 부산 세계개발원조총회(2011.11월, 부산) 후속조치로 국제기구, 시민사회, 민간, 의회가 동등한 개발파트너로 참여하는 거버넌스 체제

금번 개발협력연대 출범을 계기로 개발협력분야에서 정부와 기업, 시민사회 및 학계 등 민간파트너들을 폭넓게 아우르는 민관협력체제가 보다 강화될 예정이며, 정부와 민간주체간의 네트워크 구축, 상호간 정보공유 확대, 공동 민관협력사업 추진 등을 통해 개도국 빈곤퇴치에 더욱 효과적인 기여가 기대된다.
  • 언론 연락처
  • 외교통상부
    개발협력국
    개발협력과
    02-2100-8369
외교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외교통상부
개발협력국
개발협력과
02-2100-8369
http://www.mofa.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외교/통일  정부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