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Logo
2012-08-10 06:00
KOTRA, 對中 수출부진 타개위한 ‘중국 숨은 바이어 찾기’ 사업 실시
  • - 對中 수출 유망분야 바이어 집중발굴로 수출 성약율 높여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10일 -- KOTRA(사장 오영호)가 우리 중소기업의 對中 수출 활로 모색을 위한 ‘중국 숨은 바이어 찾기’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바이어 찾기 사업은 9일부터 접수가 시작되며, 중국 수출 경험이 없는 수출 초보 기업을 위주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조사는 홍콩, 대만을 제외한 KOTRA 15개 중국지역 무역관이 모두 참가하며, 총 300개사의 바이어 발굴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사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들은 거래 희망지역과 품목을 KOTRA 측에 제출하게 되며, 해당 무역관에서 신청기업과 거래 가능성이 높은 바이어들을 발굴하여 알선한다. 이후 거래가 진행되는 기업들을 위하여 무료 온라인 상담서비스를 실시하고 중국에서 직접미팅을 갖는 경우에는 회의실 공간을 제공하여 중국기업과의 계약 성약을 돕는다.

또, 이번 사업은 최근 KOTRA가 조사한 對中 수출 유망분야를 중심으로 바이어를 발굴하여 거래 성사율을 높일 계획이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베이징·상하이·광저우 등 연해 대도시는 IT, 전기전자, 문화콘텐츠, 고급 소비재가 유망한 것으로 드러났다. 반면, 창사·청두·시안 등 내륙 지방도시는 의류, 식품, 화장품 등의 생활소비재와 의료, 환경 및 에너지 절감 설비, 자동차부품 등이 유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KOTRA는 對中 수출 부진 타개를 위해 최근 각종 거래알선 사업을 집중하고 있다. 지난 7월11일 부산에서 전국 370개 중소기업이 참가한 ‘중화권 유력 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개최하였고, 10월29~30일에는 양일간 ‘중화권 신성장 산업분야 바이어 100개사 초청 상담회(China Biz Plaza)’를 개최할 계획도 갖고 있다.

KOTRA 박진형 중국지역본부장은 “對中 수출 부진을 타개하고 중소기업의 수출 길잡이가 되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국내 중소기업의 중국 내수시장 개척에 효과적인 방안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KOTRA 중국지역 블로그(http://todaychina.blog.me)와 KOTRA 홈페이지(www.kotr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 신청 접수는 8월 9일부터 19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 받는다.
  • 언론 연락처
  • KOTRA
    중국지역본부
    박은균 차장
    +86-10-6410-6162
KOTRA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KOTRA
중국지역본부
박은균 차장
+86-10-6410-6162
http://www.kotra.or.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무역  중소기업/창업  공모/모집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