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Logo
2012-08-09 18:13
농협, 과잉생산 애호박 200톤 출하조절 실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09일 -- 농협(농업경제대표이사 김수공)은 농림수산식품부와 함께 애호박 과잉생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지역 애호박 약 200톤을 출하 조절키로 하였다.

기상여건 호조와 재배면적 증가 및 여름휴가철 소비부진 등이 겹치면서 도매시장 경락가격이 농가경영비에도 못 미치는 상황이 발생하자, 농협은 농식품부와 함께 선제적으로 애호박 출하조절을 통하여 적정가격을 유지 하기 위해 내려진 조치다.

이번 출하조절 물량은 기존 시설채소약정출하사업에 참여했던 농가로서 상품성이 있는 상품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산지폐기 비용은 시설채소 수급안정사업 적립금에서 지원된다.

농협 관계자는 “이번 출하조절을 통해서 적정 출하량이 유지되고 휴가 및 방학이 끝나면 수요가 늘어 시세가 회복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앞으로도 “애호박 뿐만 아니라 다른 품목의 경우에도 과잉생산에 따른 가격급락이 우려되면 생산농가를 보호하기 위하여 선제적인 출하조절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농협
    회원경제지원부
    차장 신진균
    02-2080-6329
농협중앙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농협
회원경제지원부
차장 신진균
02-2080-6329
http://www.nonghyup.com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금융  은행  농수산  농업  정책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