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인큐 Logo
2012-08-10 15:56
안철수, 시민들이 뽑은 ‘강남스타일’ 예비 대선주자 1위 선정
  • - 강남스타일 올림픽 선수 1위 기성용 2관왕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10일 -- 국내를 넘어 CNN에까지 보도 될 정도로 싸이의 신곡 ‘강남스타일’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이러한 반응에 대해 시민들의 생각은 어떠할까.

모바일리서치 ‘오픈서베이’(www.opensurvey.co.kr)가 만 18세부터 35세 300명(남,여 각 150명)에게 가수 ‘싸이’의 신곡 ‘강남스타일’에 대한 의견을 물어보았다.

먼저, ‘강남스타일’ 노래를 들어본 적이 있는가에 대한 질문에서 전체 응답자의 86.3%가 ‘그렇다‘고 답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강남스타일'이 연일 화제가 되는 이유에 대해서는 ‘누가봐도 재미있는 뮤직비디오(25.1%)’가 가장 많은 표를 얻었으며, ‘올 여름을 강타한 말춤(23.9%)’과 ‘신나면서 기억하기 쉬운 멜로디(23.9%)’가 공동 2위를 차지했다.

가장 ‘강남스타일’ 같은 남자 연예인 1위로는 ‘두말 할 필요도 없이, 싸이’가 압도적이었으며, 2위로 ‘압구정 날라리, 유재석’, 3위 ‘해를 품은 요즘 대세, 김수현’ 4위 ‘군복을 입어도 강남스타일, 현빈’순으로 차지했다. 여자 연에인에서는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 출현한, 현아’가 1위차지했으며, 이어서 ‘엽기적인 그녀, no 이젠 갓 결혼한 강남 새댁, 전지현’이 2위, 3위는 ‘강남 망고카페를 즐겨찾는 신사의품격, 김하늘’, 4위 ‘강남 5대얼짱, 이민정’ 순으로 뒤를 이었다.

‘강남스타일’에서 연상되는 올림픽 남녀 올림픽 스타를 묻는 질문에는 깜찍한 금메달급 미소의 리듬체조선수 ‘손연재’가 25.9%로 1위에 올랐다. 다음으로 2위 펜싱의 ‘신아람(20.8%)’과 3위 양궁의 ‘기보배(18.9%)’ 선수가 차지했으며, 남자는 축구선수 ‘기성용’이 36.7%로, 2위 배드민턴 ‘이용대(18.9%)’, 3위 수영 ‘박태환(14.3%)’선수와 차이를 보이며 1위로 꼽혔다.

이번 토요일, 동메달을 결정하는 한일전에서 ‘말춤’ 세레모니를 보고 싶은 선수 역시 기성용이 32.8%로 1위를 차지해, ‘강남스타일’ 올림픽 스타에 2관왕을 차지했다. 이어 ‘선수는 아니지만 홍명보감독의 말춤 세레모니’라는 의견도 27.4%로 2위에 올랐다. 올림픽에서 국가대표 축구팀은 영국전 승리 후 라커룸에서 다함께 ‘강남스타일’ 말춤을 춘 것으로 알려졌다.

마지막으로, 따사롭고 인간적이지만 놀 땐 화끈하게 놀 것 같은 ‘강남스타일’ 예비 대선주자를 묻는 질문에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37.5%)이 1위로 꼽혔고, ‘문재인 민주통합당 경선후보’(19.7%), ‘박근혜 새누리당 경선 후보’(12.7%)가 뒤를이어, 예비 대선 주자에 대한 젊은 층의 인식을 엿볼 수 있었다.

한편, 응답자들은 ‘강남스타일’에 대해 ‘후렴구의 가사와 즐겁게 추기 위한 말 타기 댄스가 잘 어우러져 젊은이들의 파티에 잘 어울린다(서울 남 28세 사무직)’, ‘허세돋는 총각의 강남따라잡기(서울 23세 여 대학생)’, ‘즉흥적이고 더운여름을 활기차게 즐기자는 당당한 강남 남자의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으며, 강남은 한번도 가보지 못했지만 강남의 역동적인 문화를 느낄수 있었다(충남 27세 남 기능직)’라는 의견이었다.

이번 설문조사를 실시한 ‘오픈서베이’는 웹에서 설문작성 플랫폼을 제공하고,. 모바일앱인 ‘오베이’를 통해 국내에서 가장 빠른 설문조사가 가능하며, 정기적으로 자체적인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아이디인큐
    홍보팀
    정새봄 팀장
    070-7124-7870(x222)
    e-mail : Email 보내기
아이디인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아이디인큐
홍보팀
정새봄 팀장
070-7124-7870(x222)
e-mail : Email 보내기
http://www.opensurvey.co.kr

  • (사진제공: 아이디인큐)
  • (사진제공: 아이디인큐)
  • (사진제공: 아이디인큐)
  • (사진제공: 아이디인큐)
  • (사진제공: 아이디인큐)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연예인  스포츠  일반 스포츠  조사연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