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Logo
2012-08-12 11:52
여수세계박람회서 LG관 호평 속 성공적 마무리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12일 -- LG가 여수세계박람회장에 조성한 독립기업관인 ‘LG관’이 12일 엑스포 폐막과 함께 LG의 미래 그린기술을 성공적으로 알렸다는 평가를 받으며 3개월간의 운영을 마무리한다.

LG관은 친환경 전시관으로 관람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11일 누적 관람객 946,683을 기록, 폐막일까지 누적 관람객 95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Life is Green’을 주제로 한 LG관은 친환경 엑스포의 취지를 잘 살린 미래 그린기술과 함께, 관람객들이 더위를 식힐 수 있는 휴식 공간, 각종 이벤트 등으로 관람객들에게 친환경 전시관의 진수를 선보였다는 호평을 받았다.

특히, 55인치 3D LED 모니터 11대가 LG의 태양광 에너지 기술이 만드는 미래의 일상을 마치 손에 잡힐 듯 실감나게 연출한 3D 퍼포먼스 전시실과 100여종의 나무와 식물이 심어져 있어 피톤치드 효과를 볼 수 있는 인터렉티브 네이처 전시실 등이 관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시원한 물줄기로 더위를 식혀주는 LG관 정면의 워터스크린과 기업관 중 유일하게 옥상을 개방해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낄 수 있는 옥상 수(水)정원 등은 어린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았다.

LG는 친환경 전시관으로 기획된 LG관을 엑스포가 끝난 뒤 최대한 재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LG관의 각종 첨단 전시물과 휴게집기, 전시관 내 100여종의 나무 등을 지역 복지관과 교육기관에 기증하는 것은 물론, 전시관 자재들도 재활용해 자원 낭비와 환경 오염을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LG관은 LG의 그린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국내외 비즈니스맨과 전문가들의 발길도 이어졌다.

약 3개월 간의 엑스포 기간 동안 50여명의 국내외 CEO를 비롯해, 중국, 인도,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신흥시장의 각국 바이어 및 해외경제사절단 200여명 등도 LG관을 방문, LG의 미래 그린기술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많은 해외 관계자들이 워터 스크린, 옥상 수(水)정원, 전시실 식물 관리 등에 사용되는 물이 모두 수처리 기술로 정수해 순환, 계속 재활용해 사용하는 시스템을 보고 놀라움을 표시하기도 했다.

엑스포의 달인으로 불리는 일본 야마다 도미요(山田外美代, 64) 할머니는 지난 5월 LG관을 방문해 “바다와 물 보호 등 여수엑스포 컨셉에 가장 잘 맞게 기획된 기업전시관이었다”고 극찬하기도 했다.

또, 미국의 CNN, 일본의 후지TV, 요미우리 TV, 터키 국영 방송 등 국내외 40여개 매체 취재진들이 LG관을 방문, 취재하기도 해 LG의 첨단 IT 및 그린기술을 해외에 널리 알린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다.
LG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LG
홍보팀
편기현 사원
02-3773-2167
Email 보내기
http://www.lg.co.kr

2012 여수 세계박람회에서 관람객들이 LG관 전면에 수직으로 떨어지는 물줄기로 만든 가로 32.6 미터, 세로 4.2 미터 규모의 초대형 와이드 스크린에 'Life is Green'이라는 LG관의 주제가 선명히 드러난 ‘워터 스크린’을 바라보는 모습 (사진제공: LG)
2012 여수 세계박람회에서 관람객들이 LG관 전면에 수직으로 떨어지는 물줄기로 만든 가로 32.6 미터, 세로 4.2 미터 규모의 초대형 와이드 스크린에 'Life is Green'이라는 LG관의 주제가 선명히 드러난 ‘워터 스크린’을 바라보는 모습
(사진제공: LG)
300x200
480x320
1400x933
  • 2012 여수 세계박람회에서 관람객들이 LG관 전면에 수직으로 떨어지는 물줄기로 만든 가로 32.6 미터, 세로 4.2 미터 규모의 초대형 와이드 스크린에 'Life is Green'이라는 LG관의 주제가 선명히 드러난 ‘워터 스크린’을 바라보는 모습 (사진제공: LG)
  • 2012 여수 세계박람회 LG관에서 관람객들이 고개를 들어 LG의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을 활용한 47인치 LED TV 54대가 각각 동작하는 미디어 샹들리에의 대형 미디어쇼를 보는 모습 (사진제공: LG)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전자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