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Logo
2012-08-12 12:04
현대차, 마이스터고 1000명 전문기술인 육성 본격 시작
  • - 2월 첫 선발한 ‘HMC 영마이스터’ 100명 대상 방학 중 전문교육 실시
    - 마이스터고 재학생 10년간 1,000명 선발·육성…졸업 후 현대차 정규직 채용
    - 전국 9개 마이스터고와 산학협력…학력파괴, 전문기술 우대 열린 채용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8월 12일 -- 현대자동차가 마이스터고 우수 인재들에 대한 맞춤형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본격 가동하고, 청년실업 문제 해소 및 학력파괴, 전문기술 우대 열린 채용 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현대차는 마이스터고 2학년생을 대상으로 10년간 1,000명의 고교 우수 인재를 선발, 최고의 자동차 전문기술인으로 육성해 현대차 정규직 직원으로 채용하는 ‘HMC 영마이스터’ 제도를 본격 시행한다.

현대차는 작년 3월 교육과학기술부와 맞춤형 기술인력 육성 및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이스터고 산학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각 학교의 특성화 분야와 현대차 소요 부문의 자격요건 등을 고려하여 전국 9개 우수 마이스터고를 선정했으며, 지난 2월 학교장 추천과 경쟁 선발 과정을 거쳐 1기 ‘HMC 영마이스터’ 100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학생들은 현대차의 맞춤형 인재 육성 전략에 따라 단계별 집중교육을 받고, 글로벌 최고의 자동차 기술 전문가로 성장하게 된다.

또한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서 구입비, 교재비, 급식비 명목으로 졸업 때까지 1인당 500만원의 학업보조금을 지원받는다.

아울러 졸업 후에는 6개월 동안 전문기술 교육 및 현장실습을 받고, 병역의 의무를 마치고 나면 현대차 정규직으로 채용된다.

현대차는 ‘HMC 영마이스터’들이 정규직 직원이 된 이후에도 분야별 최고 기술장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부문별 특화교육 및 기술멘토제를 통해 지속적으로 육성해나갈 방침이다.

현대차는 높은 경쟁을 뚫고 선발된 ‘HMC 영마이스터’들이 인성과 기술력을 겸비한 글로벌 최고 기술 인재, 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단계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학기 중에는 ‘예비 현대차인’으로서 자긍심 고취와 학습 동기 부여를 위한 방과 후 기본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방학 중에는 기초 기술 습득과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한 집중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졸업 후에는 6개월 동안 현장 맞춤식 전문 기술 및 현장실습 등 심화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여름 방학을 맞은 1기 ‘HMC 영마이스터’ 100명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17일까지 2주간에 걸쳐 ‘HMC 영마이스터 전문교육’을 실시 중이다.

현대차는 현재 마이스터고 2학년생인 ‘HMC 영마이스터’들이 진정한 기술장인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전문적 기술지식뿐만 아니라 바람직한 가치관 및 직업관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예비 현대차인’으로서 갖춰야 할 인성 함양에 중점을 두고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

1주차에는 ▲올바른 인간관계 구축을 위한 공동체의식 강화 프로그램, ▲‘현대자동차와 나’란 주제의 정체성 발견 프로그램, ▲바람직한 직업관 정립을 위한 미래 비전 수립 및 실천의지 함양 프로그램 등이 시행된다.

2주차에는 ▲최고 기술장인 초청 특강, ▲조직 내 팀워크 및 개인역량 강화 훈련, ▲남양연구소 및 아산공장, 전주공장 견학 등 자동차 산업일꾼으로서의 자긍심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지난 2월 여학생으로 ‘HMC 영마이스터’에 선발돼 미래 현대차 최초의 여성 보전 전문가가 탄생했다고 화제를 모은 김보은(평택기계공고) 학생은 “동료 학생들과 함께 교육을 받게 되니 벌써 현대차 직원이 된 듯한 기분이 든다”며 “자동차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 현대차를 세계 최고의 자동차 메이커로 만들겠다”고 교육 참가 소감을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HMC 영마이스터’ 제도는 청년 실업 문제가 심각한 현재 고용 환경 속에서 고졸 취업 기회를 넓히는 한편 지역 인재 육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교 우수 인재들이 한국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최고의 기술장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마이스터고 : 전문적인 직업교육의 발전을 위해 최고의 기술인력을 육성하는 특수목적고등학교로, 현재 기계, 자동차, 뉴미디어, 모바일, 바이오산업, 반도체장비, 에너지 등 17개 분야, 35개 고등학교가 마이스터고로 지정되어 있다.
  • 언론 연락처
  • 현대기아자동차
    홍보실
    02-3464-2102∼2113
현대자동차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현대기아자동차
홍보실
02-3464-2102∼2113
http://www.hyundai-motor.com

현대자동차가 선발한 마이스터고 우수 학생들이 ‘HMC 영마이스터 전문교육’에 참가한 모습 (사진제공: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선발한 마이스터고 우수 학생들이 ‘HMC 영마이스터 전문교육’에 참가한 모습
(사진제공: 현대자동차)
300x189
480x302
1400x881
  • 현대자동차가 선발한 마이스터고 우수 학생들이 ‘HMC 영마이스터 전문교육’에 참가한 모습 (사진제공: 현대자동차)
  • 현대자동차가 선발한 마이스터고 우수 학생들이 ‘HMC 영마이스터 전문교육’에 참가한 모습 (사진제공: 현대자동차)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취업  자동차  승용차  사업계획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